엔시소프트, 넥슨, NHN 판교 게임업계 대부분 재택근무 실시

[게임플] 지난 14일부터 코로나19의 확진자 수가 급격하게 상승하며 닷새만에 약 1,000명을 기록해 코로나19가 다시 크게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게임 업계측에선 이에 맞춰 재택 근무로 전환하는 움직임을 보이고 있다.

먼저 엔씨소프트는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따라 전 직원은 이번 주 1일, 다음 주 2일 원하는 요일을 선택해 재택근무를 진행하는 전사 순환 재택 근무제를 18일 실시했다. 재택근무 지속여부는 31일 이후 상황을 보고 결정할 것으로 전망된다.

엔씨소프트 관계자는 "출퇴근 시간 혼잡도 및 근무밀도 완화를 위한 '완전 자율 출퇴근제'는 지속한다"며 "임신부와 기저질환자 등 감염병에 취약한 직원들은 재택근무가 가능하도록 지원 중"이라고 밝혔다.

NHN도 코로나19 재확산 우려에 28일까지 재택근무를 실시했다. 다만, 업무 특성상 모여서 협업할 필요가 있기에 월요일과 목요일을 업무 협업을 위해 모이는 협업데이로 지정하고 각 부서끼리 유연하게 출퇴근을 할 수 있도록 조정했다.

또한, 재택근무 기간 중에 강화된 사옥 방역과 감염예방 조치를 통해 출근하는 직원들의 안전에 보다 신경 써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해 나갈 계획이다.

이외에도 넥슨도 일주일에 사흘만 출근하고 이틀은 재택근무하는 ‘3+2’ 근무 체제를 실시했으며, 네오위즈와 위메이드, 웹젠은 21일까지, 카카오게임즈와 블리자드는 추가 공지 이전까지 재택근무에 돌입해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나서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