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트 온라인, 귀혼, 열혈강호 등 기존IP 활용한 신작 통해 하반기 잡는다

[게임플] 엠게임은 2분기 매출 118억 원, 영업이익 23억 원, 당기순이익 25억 원을 기록했다고 14일 14일 공시했다.

이는 전년동기대비 매출 41.6%, 영업이익 113.6%, 당기순이익 172.5%로 크게 상승했으며, 전분기대비 매출은 15.6%로 증가했으나,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은 각각 8.5%, 7.7% 감소했다.

더불어 1분기와 2분기를 합친 2020년 상반기는 매출 219억원, 영업이익 48억원, 당기순이익 51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 22.3%, 74.4%, 78.9% 성장했는데, 이번 상반기 실적이 크게 늘어난 주요 원인은 현재 전체 매출의 64%를 차지하고 있는 해외 매출의 거듭된 성장으로 예상된다.

엠게임은 1분기 중국 ‘열혈강호 온라인’, 2분기 북미, 터키 ‘나이트 온라인’이 선방하며 상반기 매출 만으로 지난해 각 게임 누적 매출의 각 64%, 72% 가량을 달성했으며, 국내에서도 ‘열혈강호 온라인’과 ‘나이트 온라인’, ‘귀혼’, ‘영웅 온라인’ 등의 매출이 꾸준히 늘며 국내외 매출 모두 상승세를 보였다.

이처럼 올해 상반기 좋은 성적을 기록한 엠게임은 이 기세를 이어 2020년 하반기 ‘열혈강호 온라인’을 계승한 신작 모바일 MMORPG ‘진열혈강호’를 원작 ‘열혈강호 온라인’이 흥행을 거둔 동남아시아 지역에 출시하고, 향후 지속적으로 시장을 확장할 계획이다.

이후 진열혈강호의 해외 서비스를 통해 어느 정도의 게임성을 다지고 나면 국내 서비스를 실시하거나 열혈강호 온라인을 통해 1분기 매출을 상승시킨 중국이 외자 판호 발급을 재개하면 중국 시장에 진출해 열혈강호 온라인의 뒤를 이을 것으로 전망된다.

또한, 스포츠 베팅 시뮬레이션 게임 ‘윈플레이’의 하반기 출시를 위해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나이트 온라인’, ‘드로이얀’, ‘귀혼’ 등 자사의 인기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 개발을 위해 개발사들과의 제휴 혹은 자체 개발을 진행해 국내 IP게임 시장에 합류할 예정이다.

엠게임 권이형 대표는 “지난해에 이어 주력 온라인게임 국내외 매출이 지속적으로 올라 기대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며, “하반기도 모바일게임 ‘진열혈강호’와 스포츠 베팅 시뮬레이션 게임 ‘윈플레이’ 출시로 신규 매출이 더해져 상반기 이상의 좋은 성과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