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던파, 마법사(여) 진각성 공개 '콘셉트 잘 살린 디자인 인상적''배틀메이지, 소환사 일러스트 호평' 아직 공개되지 않은 애니메이션 연출에도 기대감 한껏 올라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8.13 17:09

[게임플] 네오플과 넥슨의 대표작 PC 온라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가 퍼스트 서버 업데이트를 통해 '마법사(여)'의 진각성을 공개했다.

7월에 공개된 '프리스트(남)' 진각성 다음 순서로 배정된 '마법사(여)'의 진각성은 여타 진각성과 마찬가지로 핵심 버프를 사용할 때 나타나는 메인 일러스트가 변경됐고 신규 스킬 및 진 각성기가 추가됐다.

스킬의 전체적인 위력은 10~20% 증가했다. 각종 소환물을 다루는 소환사의 경우 소환물의 공격력 상승량은 6% 정도로 다른 캐릭터에 비해 낮은 편이지만, 각 소환물의 지속 시간이 600초로 대폭 상승했다.

소환물 공격력 상승량을 다소 낮을 수 있지만, '계약소환: 정복자 카시야스'는 쿨타임이 145초 감소하고 추가 패턴이 '필살검 천귀살'이 신규 액티브 스킬로 분류됐다.

현재 소환사 이용자들 사이에선 다소 낮은 공격량 상승량에 실망한 분위기를 보였지만, 한편으론 해당 변경 사항이 변수가 될 수 있을지 본 서버에서 실제로 적용된 수치와 운영 방법을 확인해 볼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무엇보다 시선을 모은 것은 '배틀메이지'였다. 배틀메이지는 캐릭터 성능과 별개로 아이템 옵션으로 크리티컬 옵션을 챙기기 까다로운 이번 시즌에서 최대 수혜자라고 불렸다.

진각성이 적용된 후 핵심 스킬들의 공격력이 18.6% 정도 상승하면서 그 장점이 더욱 부각된 것. 기본 공격력도 10% 증가해 스킬을 사용하지 못하는 상황에서의 지속 피해량도 한층 더 증가했다.

신규 각성기는 '프레렌시아'로 테아나와 사도화의 힘을 융합하여 태고의 존재라고 칭해지는 찬란하고 고결한 전장의 여신 '프레센시아'로 변신하는 스킬이다.

프레센시아로 변신했을 땐 테아나와 사도화의 액티브 기술을 사용할 수 있지만, 두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공유되기 때문에 결국 1가지만 사용할 수 있다.

고유 액티브 스킬은 '엑스티시온'이다. 적들을 베어 피해를 입힌 뒤 프리미티브 체이서 은하를 만들어내 폭발시키는 기술인 만큼 본 서버에서 적용되는 변신과 액티브 스킬의 성능에 이용자들의 관심이 주목됐다.

크루세이더(남), 크루세이더(여)와 함께 버프 포지션을 담당하는 '인첸트리스'도 이번에 진각성이 적용됐다.

상향 내용을 살펴보면 인첸트리스도 크루세이더(남)의 진각성처럼 화력 상승과 범위 증가가 대부분이며, 마리오네트, 영원한 소유, 테러블 로어에서 나타난 일부 버그가 수정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마법사(여)의 진각성 애니메이션 연출은 공개되지 않았다. 네오플이 아직 공개하기엔 완성도가 미흡하다고 전한 만큼 본 서버에 출시될 때 함께 공개할 거로 예상된다.

마법사(여)의 진각성을 감상한 이용자들은 대부분 각 캐릭터들의 콘셉트에 잘 맞춘 디자인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내렸다.

특히, 마도학자의 경우 기존에도 '웃음벨'이라는 별명을 가질 정도로 연금술의 독특한 콘셉트가 포인트였는데, 이번 진각성 신규 스킬과 각성기에서도 해당 분위기가 물씬 느껴져 웃음을 자아냈다.

일러스트는 다소 호불호가 갈릴 수 있지만, 대다수의 이용자들이 만족하는 분위기였다. 5개의 캐릭터 중에 가장 호평 받은 캐릭터는 '배틀메이즈'와 '소환사'였다. 

덕분에 마법사(여) 진각성 소식이 들리자마자 배틀메이지 관련 아이템 매물이 가장 빨리 사라졌다.

캐릭터를 육성하고 싶어도 아이템 매물이 없어 이용자들이 난항을 겪는 만든 만큼 이 부분에 대한 해결책도 네오플의 과제로 남았다.

한편, 이용자들은 다음 진각성이 적용될 유력 후보로 '프리스트(여)'와 '거너(여)'를 꼽았다.

이용자들은 크루세이더(남)과 인첸트리스가 진각성을 받은 만큼 크루세이더(여)의 진각성이 무엇보다 시급하다는 피드백을 많이 남겼다.

6월 11일 격투가(여), 7월 9일 프리스트(남) 진각성 업데이트가 출시된 만큼 8월 20일 업데이트로 마법사(여) 진각성이 적용되면 다음 진각성 업데이트는 9월 중순에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아직 주력 캐릭터가 진각성이 적용되지 않은 이용자들은 다른 콘텐츠 업데이트보다 진각성 업데이트에 대한 갈증을 호소하는 상황이다.

네오플이 최대한 빠른 시일 내에 좋은 퀄리티의 진각성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하는 중이라고 전한 만큼 모든 캐릭터에 진각성이 적용돼 이용자들의 갈증을 해소시켜주는 날이 빠르게 오길 기대한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2
전체보기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