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지2M’에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3 업데이트로 리니지의 대표 콘텐츠 ‘공성전’을 업데이트했다. 공성전은 16일 디온 공성전을 시작으로 기란성, 10개 서버가 한 곳에 모여 대결하는 월드 공성전을 선보일 예정이다.

‘블레이드 앤 소울’이 인텔 코어 프로세서가 탑재된 노트북 혹은 데스크탑을 구매한 이용자들에게 선착순으로 게임 내 아이템 ‘전사 의상 세트’, ‘블루 스틸 환영 무기’ 등을 제공하는 ‘전사의 후예’ 프로모션을 실시했다.

네오위즈 – 소극적이던 소녀가 기타를 통해 성장해나가는 모바일 신작 ‘기타소녀’가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국내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2020 슈퍼스타즈’는 레전드 트레이너 ‘플루토’를 드라큘라로 변신시켜주는 신규 코스튬 ‘피의 군주’, 슈퍼스타 트레이너 ‘가-이’가 프랑켄슈타인으로 변하는 ‘디스트로이어’ 코스튬을 추가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게임 ‘애니팡4’에 이용자의 별칭과 모습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새로운 장애물 4색 바람개비를 만나볼 수 있는 451~500번째 신규 퍼즐 스테이지를 업데이트했다.

유비소프트 – 배틀로얄 신작 ‘하이퍼스케이프’가 베타테스트를 마치고 새로운 무기, 핵, 콘텐츠를 포함한 첫 번째 시즌 콘텐츠 ‘The First Principle’를 선보이며 정식 출시했다.

컴투스 – 지난해 아시아, 유럽, 아메리카 등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모바일 RPG ‘드래곤스카이’는 게임 시스템 및 UI 개선과 함께 일본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보드 게임 ‘모두의 마블’에 보드 게임 오델로의 규칙을 재해석해 상대 진영을 포위하면 사이에 있는 모든 지역을 빼앗는 신규 맵 ‘샌드위치 워’와 순간 이동 능력과 마블을 증가시키는 능력을 보유한 새 캐릭터 ‘프린세스 마요’를 추가했다.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M’은 단일 대상에게 강한 성능을 발휘하는 기로계열 신규 펫과 해당 계열 펫을 획득할 수 있는 ‘기로 처치’를 추가하고, 만모 계열 펫과 4성 히든 펫 3종이 나오는 신규 지역을 도입했다.

반다이남코 – 레이싱 신작 ‘프로젝트 카스3’의 PS4버전의 선주문 판매가 14일부터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태고의 달인’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e스포츠 대회의 느낌을 느낄 수 있는 신규 온라인 대전 모드 ‘e스포츠 토너먼트’를 19일부터 배포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에 50레벨 이상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PVP 콘텐츠 ‘붉은 전장’ 전용 신규 서버 ‘마르니’를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 업데이트로 인해 이용자들은 서버 이동 대기 시간에 영향 받지 않고 바로 붉은 전장을 즐길 수 있다.

위메이드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데님 점프슈트’와 새로운 장비 하늘 위로 올라 오행을 발사해 폭발시키는 ‘태을진인 망토’, 상대방의 중력을 파괴해 낙하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중력술사 갑옷’ 2종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에 매주 주말 이용할 수 있는 신규 PVP 콘텐츠 ‘10vs10 PVP 전장’, 직업별 탈 것부터 파티원과 함께 탈 수 있는 2인승 탈 것을 새롭게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NHN – CBT를 마치고 출시 준비가 한창인 모바일 신작 ‘용비불패M’이 공식 사이트를 통해 사전예약을 진행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넥슨 – 온라인 게임 ‘마비노기’에 자신만의 도안을 그린 뒤 도안을 통해 다양한 마법 효과를 발동 시킬 수 있는 신규 재능 ‘마기그래피’를 업데이트했다.

‘천애명월도’가 강호 곳곳에서 재료를 수집하고 요리를 만들어 요리에 따른 여러 버프를 획득할 수 있는 8번째 신분 ‘요리사’를 선보이고, 캐릭터 당 최대 4개의 신분을 가질 수 있도록 조정했다. 또한, 신규 메인스토리 ‘생사잠행’, 5대5 PVP 콘텐츠 ‘군왕부 난투’, 캐릭터의 능력치를 올리는 ‘규혈’ 등을 추가했다.

#기타 소식

넥슨 – 패션 브랜드 비욘드클로젯 소속 고태용 디자이너와의 협업을 통해 주황버섯, 핑크빈, 예티 등 메이플스토리 대표 캐릭터와 브랜드만의 느낌을 더한 ‘캡슐 컬렉션’을 출시했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의 최상위권 선수들이 펼치는 e스포츠 대회 ‘하스스톤 그랜드마스터즈’의 두 번째 시즌이 14일부터 10월 11일까지 8주간 진행된다고 밝혔다.

넷마블 – 계열사 코웨이와 함께 최근 이어진 집중호우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의 재해구호 물품 지원과 수해 피해지역 복구 등을 위한 성금 10억 원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기탁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