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게임빌]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액션 게임 ‘열혈경파 쿠니오군 시리즈’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신규 트레이너 ‘쿠니오’를 비롯한 ‘리키’ 등이 추가되며, 새로운 구단의 시나리오도 선보일 예정이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VR게임 ‘이스케이프 포인트’의 디펜스모드에 최대 15분의 시간 동안 수많은 좀비를 사냥할 수 있는 핵앤슬래시모드가 추가됐다.

썸에이지 – 지난 6월 구글 플레이를 통해 먼저 출시했던 모바일 게임 ‘아르메블랑쉐’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반다이남코 – 영화 ‘분노의 질주’의 세계관을 배경으로 제작한 신작 ‘분노의 질주 크로스로드’가 PS4, 엑스박스, PC용으로 발매됐다.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되는 대전 게임 ‘점프 포스’의 추가 캐릭터 9명이 포함된 디럭스 에디션 선주문 판매가 12일부터 진행한다고 이야기했다.

웹젠 – 모바일 RPG ‘R2M’이 게임 출시 이전에 진행한 사전 캐릭터명 선점 신청이 예상시간보다 2주나 빠르게 마감했다고 발표했다. 다만 길드 생성 및 가입 신청은 계속 진행될 예정이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파이널판타지14’가 9월 1일 진행되는 ‘추억의 흉성’ 업데이트에 앞서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그라비티 –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애니메이션 ‘에반게리온’과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신규 캐릭터 ‘신지’, ‘레이’, ‘에바 초호기’ 등과 콜라보 던전을 추가했다.

넷마블 – 온라인 게임 ‘클럽 엠스타’에 물범의 외형을 보유하고 있는 신규 펫 ‘명랑물범 웅이’, ‘바다잠수꾼 웅이’, ‘아쿠아마린 웅이’와 수영복, 모자 등 새로운 패션 아이템, 새 음원 5곡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가 아프리카TV와 함께 지난 4주간 개최된 클랜배틀에서 최고의 성적을 거둔 16개 팀들이 격돌하는 대회 ‘발로란트 클랜 마스터즈’를 10일부터 진행한다고 밝혔다.

리그오브레전드의 오디션 프로그램 ‘롤 더 넥스트’의 2화가 9일날 방송돼 40인의 도전자 중 20인만이 통과하는 탈락 미션을 진행하고, 선발된 20명 중 일부만 공개해 아쉬움과 함께 종료됐다.

유비소프트- 9일 진행된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 글로벌 e스포츠 리그 ’에이펙 식스 어거스트 2020 메이저’에서 한국팀인 Cloud9이 초대 우승을 차지하며 리그가 마무리됐다고 발표했다.

베스파 – 지난 7월 출시됐던 모바일 퍼즐 게임 ‘어그레츠코: 월급쟁이의 역습’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양대 마켓에서 신규 게임 추천 앱으로 선정됐다.

창유 –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지난 7월부터 진행한 영상 공모전 ‘팬메이드 클립 콘테스트’의 현황을 공개했다. 수면유도 음악을 콘셉트로 한 OST 영상, 클레이 피규어 제작 영상 등 다양한 영상이 공모전에 제출된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의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리그’는 2020 정규시즌 MVP 선발을 위한 후보 10인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투표를 통해 최종 MVP 선수 선발을 위한 투표에 돌입했다.

웹젠 - 온라인 게임 ‘R2’는 서버당 2팀이 참여해 총 16개 팀이 경쟁하며 최강자전을 가리는 대회 ‘R2Match 서버최강자전’의 참가 신청 접수를 6일부터 13일까지 진행하고, 14일부터 선정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넥슨 – 프로그래밍에 관심 있는 12세부터 19세 이하의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램 챌린지’의 대회 참가자를 9월6일까지 모집하고, 신청 시 28일부터 온라인 예선을 진행한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