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몬스터길들이기’가 7주년을 맞아 수호신장 5종의 최대 수련단계를 20단까지 확장하고, 길드원들과 함께 협력해 보스를 물리치고 재화를 획득하는 신규 길드 콘텐츠 ‘길드 토벌전’을 업데이트했다.

넥슨 – 모바일 RPG ‘V4’가 세검과 마격총을 동시에 다뤄 전투하는 신규 클래스 ‘마에스트로’와 새 서버 ‘탈리디스카’, 아홉 번째 필드 ‘헤렌디아 산’, 길드 제작 및 대여 시스템 등의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업데이트 기념 ‘브이포티비’를 방영한다고 밝혔다.

선데이토즈 – 인기 애니메이션 ‘파워퍼프걸’IP로 개발한 모바일 신작 ‘파워퍼프걸 스매쉬’가 아시아 시장에 출시됐다고 발표했다.

웹젠 – 모바일 골프게임 ‘샷온라인 골프: 월드 챔피언십’이 최고 레벨을 200에서 400으로 확장하고 레벨 업 시 획득할 수 있는 ‘레벨 업 포인트’로 퍼팅가이드, 파워드링크 등의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레벨 업 상점’을 추가했다.

네오위즈 – 팀써니트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PC 게임 ‘블레이드 어썰트’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해당 게임은 SF컨셉의 횡스크롤 게임으로 4종의 캐릭터와 무기 개조, 특수 스킬 등의 시스템으로 재미를 더했다.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에란겔과 미라마에 고대 시전이 등장해 퍼즐 및 보스전을 통해 보상을 획득하는 ‘고대의 비밀 모드’를 업데이트해 선보였다.

펄어비스 – 모바일 RPG ‘검은사막 모바일’이 여름을 맞아 게임 내 피서지 ‘테르미안 마을’과 여름 시즌에만 판매하는 신규 외형 의상 ‘칸타빌레’를 업데이트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퍼즐게임 ‘프렌즈팝’은 출시 5주년을 기념해 이용자들이 게임 내에서 커뮤니티를 형성할 수 있는 ‘클럽 시스템’ 추가를 예고하며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게임펍 – ‘미르의 전설2’IP를 활용해 만든 모바일 RPG ‘미르의 전설2 사북쟁탈’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기타 소식

BIC조직위원회 – 10월 개최 예정인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에서 지포스나우 서비스를 통해 행사 중 전시될 1차 게임 리스트를 공개하며, 전시 참가작 중 일부도 지포스나우로 플레이할 수 있도록 할 것임을 알렸다.

펄어비스 – 기업의 주요 정보자산을 보호하기 위해 수립, 관리, 운영하는 정보보호 체계가 국내 기준에 적합한지 한국인터넷진흥원에게 심사 받고 통과하는 경우 부여되는 ‘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컴투스 – 현재 진행하고 있는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 공모전의 참가자들을 위해 지난 해 수상자들의 다양한 팁을 카드뉴스 형식으로 공식 페이스북을 통해 한다고 발표했다.

창유 –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사전 예약자 20만 명을 기념해 게임 내 캐릭터가 수영복을 입고 있는 일러스트가 그려진 축전을 공개했다.

넷마블 –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의 광고모델로 야구선수 출신 방송인 김병현을 발탁했다고 밝히고, 함께 제작한 광고 2편을 유튜브에 업로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