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컴투스 - 2006년부터 서비스를 이어온 모바일 RPG ‘아이모’가 10주년을 기념해 신규 글로벌 서버 ‘딜린’, ‘바슬라프’와 국내 서버 ‘아이요’, ‘루나인’을 새롭게 오픈했다고 발표했다.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한 달에 한 번 등장하는 고난도 콘텐츠 ‘차원월간던전’, 새로운 장비 ‘아티팩트’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던전 ‘강철의 던전’과 ‘심판의 던전’을 추가하고, 기존 던전들인 ‘거인의 던전’, ‘용의 던전’, ‘죽음의 던전’의 최고 층수를 12층까지 확장했다.

웹젠 – 하반기 출시를 앞두고 사내 테스트를 진행하고 사전 예약을 진행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R2M’이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넘겼다고 밝혔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까지 다양한 아이들이 스스로 기획한 프로젝트를 진행하며 창의적인 시도와 경험을 통해 도전정신을 기를 수 있는 공간인 ‘프로젝토리’의 정식 운영전에 가운영을 위한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이용자들이 직접 뽑은 올스타 선수들이 각각 나뉘어 경기를 진행하는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 라이브 방송을 3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T1 – 고객들의 구매 정보를 기반으로 간식을 제공하는 서비스 기업 ‘스낵포’와 계약을 진행해 이후 선수 및 직원들에게 간식을 제공해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을 밝혔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인 원이멀스가 VR 비대면 진로교육사업 공동전개를 위해 교육지원 서비스업 회사인 아우름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회사는 학생들에게 다양한 재난 상황에 대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하고 제공할 계획이다.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의 출시를 기념해 국내 선수들과 대만 선수들이 함께하는 ‘하스스톤 스칼로맨스 아카데미 인비테이셔널’ 대회를 8일부터 9일까지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 AI 기술을 기반으로 엔터테인먼트 분야의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 창출을 목표로 인간적인 AI를 만들어나가기 위한 AI 센터 ‘스마일게이트.AI’를 설립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