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에 하나의 전장에서 여러 서버의 이용자들이 동시에 경쟁하는 사냥터 ‘벨란고트 요새’와 신규 장비 던전 ‘축복의 땅’을 추가하고, 신규 배틀로얄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강한 공격 스킬과 궁극기 사용 시 일정 확률로 적에게 화상을 부여하는 특성을 지닌 신규 펫 ‘푸곤’과 ‘칼로’를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아군 전체의 약화 효과를 해제하고 행동 게이지를 증가시키고, 자신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고 적 전체를 공격할 수 있는 스킬을 보유하고 있는 신규 캐릭터 ‘바캉스 유피네’를 선보였다.

크래프톤 – 모바일 게임 ‘테라 히어로’가 새로운 마을 ‘알레만시아’와 모험 지역을 추가하고, 신규 캐릭터 하이엘프 마공사 ‘테루나 녹턴’과 엘린 검투사 ‘세티 엘린’, 기존의 모험 의뢰를 개편한 ‘모험 의뢰 다중 진행 시스템’ 등을 도입한 2.0 영웅의 귀환을 업데이트했다.

유비소프트 – 현재 오픈 베타를 진행하고 있는 배틀로얄 신작 ‘하이퍼스케이프’가 8월 11일 정식 출시하고 신규 무기와 핵 등이 추가되는 첫 번째 시즌 콘텐츠 ‘The First Principle’를 시작한다고 발표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2’에 랜스와 방패를 사용해 공격과 방어를 자유자재로 구사하는 신규 클래스 ‘그로우랜서’를 선보이고, 게임 내 최고 레벨 확장 및 새로운 어비스 맵 등을 도입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는 아바타의 아이템을 염색할 수 있는 ‘데코컬러링’과 함께 웨딩 풍경을 연출할 수 있는 ‘스칼렛 세레머니’, 극지방 분위기를 느끼는 것이 가능한 ‘윈터랜드 어드벤처’, 파리지앵의 모습과 풍경이 담긴 ‘파리의 휴일’ 테마를 업데이트했다.

엔트런스 – 모바일 RPG ‘DK모바일’이 사냥과 퀘스트를 통해서만 획득 가능한 신규 시스템 ’룬 시스템’의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가 캐릭터 성장에 필요한 각종 재화를 얻을 수 있는 ‘도전자 던전’과 장비 시스템, 모든 영웅들을 퍼스트 임팩트로 진화시킬 수 있는 등 다양한 부분을 개편한 체인지 2.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중인 모바일 신작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는 공식 카페를 통해 캐릭터와 세계관에 대해 알 수 있는 스토리 도감 등의 다양한 정보를 공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전략게임 ‘라스트 커맨더’가 게임 내 세계관을 만나볼 수 있는 프롤로그 영상을 업로드했다.

‘삼국블레이드’에 오나라의 무장으로 적벽 전투에서 주유, 정보 등과 함께 활약했던 여몽의 초월을 추가했다. 여몽은 초월 시 아군에게 생명력에 비례하는 보호막을 생성하고 일격을 가하는 초월스킬 ‘광패방벽’을 습득해 사용할 수 있다.

공게임즈 – 모바일 야구 게임 ‘이사만루3’는 보유한 선수카드를 강화할 수 있는 ‘강화 시스템’과 각 구단과의 정식 계약을 통해 경기장에서 들을 수 있는 응원가를 구현하고, 이적 시장 및 신규 유저 편의성 개선 등을 진행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메이플스토리M’에 전투를 거듭해 쌓이는 게이지를 최대치로 채우면 변신할 수 있는 신규 캐릭터 ‘카이저’와 새로운 대륙 ‘그란디스’를 도입하고, 최고 레벨을 230까지 확장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전략적 팀 전투, 레전드오브룬테라에서 영혼들의 축제가 펼쳐지고 있는 영혼의 꽃 세상을 살펴볼 수 있는 ‘영혼의 꽃’ 캠페인 프로모션 영상이 유튜브에 업로드됐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는 게임 내 대표 캐릭터 ‘그란힐트’의 피규어를 정식 공개했다. 그란힐트 피규어는 피규어 원형 제작사인 ‘켈베로스 프로젝트’의 김영주 원형사가 6개월 간 제작해 캐릭터의 특징을 모두 담아낸 피규어로 게임 내 결투장과 신성결투장 분기별 승점 종합 1위를 차지한 이용자에게 선물로 증정할 계획이다.

레드불 – 후원하고 있는 LCK 팀 DRX 선수들과 일반인이 함께 한 팀을 결성해 진행하는 ‘레드불 원라이프’를 11월 초 개최한다고 밝혔다.

팡스카이 – 신작 ‘포트리스 배틀로얄’이 이재훈, 데니안, 이정, 악어 등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이 함께 대결을 펼치는 쇼케이스 ‘더 배틀’을 8월 1일 유튜브를 통해 생중계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한화생명e스포츠 – LCK 프랜차이즈 준비를 위해 박찬혁 한화생명 브랜드전략팀장을 신임 단장으로 선임하고, 콘텐츠 마케팅 및 다양한 분야와 파트너십을 맺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기콘텐츠진흥원 – VR과 AR 콘텐츠 개발사들의 기술역량 강화를 위한 ‘2020 VR/AR 기술컨설팅 프로그램’의 참여 개발사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컨설팅은 개발에 많이 사용되는 유니티 엔진 솔루션에 대한 전문지식을 비롯해 AR글래스에 대한 기본 구조 및 콘텐츠 탑재 등 다양한 지원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