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블리자드]

블리자드 –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2’가 10주년을 맞아 지금까지 이용자들이 요청했던 지도 편집기 개선, 새로운 캠페인 업적, 협동전 사령관 위신 특성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하고, 세계관 속 이야기를 이어가는 단편 소설과 개발자들이 리그 최고의 순간을 소개하는 코너를 선보였다.

CJ ENM – 애니메이션 ‘신비아파트’IP를 기반으로 제작한 모바일 신작 ‘고스트워: 캐주얼 배틀 아레나’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해당 게임은 나만의 덱을 만들어 상대와 전투하는 실시간 PVP 게임으로 상대방의 고스트 타워를 먼저 파괴하면 승리한다.

네오위즈 – PC 신작 ’사망여각’이 지난 2일부터 15일까지 진행했던 1차 CBT의 피드백을 반영하고, 게임성을 개선한 데모 버전을 공개했다. 데모 버전은 스팀을 통해 다운로드 받아서 플레이 할 수 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에 매 초 범위 내 위치한 적들에게 피해를 주면서 아군의 전체 체력과 마나를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닌 신규 마법 속성 궁수 영웅 ‘탈리샤’와 제한 시간 동안 최대한 많은 스테이지를 돌파해 아이템을 획득하는 새로운 던전 ‘중심가 사이드’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은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각성과 전승을 동시에 업데이트해 다양한 플레이를 가능케 했다. 주살도를 주무기로 사용하는 각성은 적을 포박하는 ‘모래늪’과 ‘뱀의 덫’을 사용하며, 전승은 기존 무기인 사곡도를 사용하되 기존의 스킬을 강화할 수 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아이온’에 인던과 레이드를 통해 획득하고 승급을 통해 강화시킬 수 있는 신규 장비 ‘요르고스 무기’를 새롭게 선보였다.

‘블레이드 앤 소울’이 게임 내 활동으로 모은 ‘만림협곡 주화’와 ‘진주’를 ‘황금지’로 교환해 참여하는 이벤트 ‘황금 해적단’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웹젠 – 하반기 출시 예정인 모바일 신작 ‘R2M’의 사전 예약을 앞두고 사내 직원들이 직접 테스트하고 피드백을 하는 사내 테스트를 29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온라인 RPG ‘로한’이 카리스티아 지역을 개편하고, 기존 최고 등급 장비였던 심연 장비들을 한 단계 더 높은 천공 장비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전 서버 대상 서버 이전이 가능하도록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배팅 포인트 콘트롤러를 사용해 익숙해지면 장타의 가능성이 높아지는 신규 타격법 ‘숙련 조작’과 트레이너 ‘소향’, ‘캡틴잭’의 신규 코스튬을 추가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게임 ‘소울워커’에 최대 4명의 72레벨 이상 이용자만 도전할 수 있는 최고 난이도 레이드 ‘바이올런트 선’을 선보였다. 이용자들은 해당 레이드를 클리어하면 신규 장비 ‘페일 애쉬스’를 획득해 캐릭터를 강화할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 온라인 RPG ‘에오스’는 동남아시아 및 대만 지역 정식 출시를 앞두고 8월 11일까지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디엔에이 - 90년대 인기 애니메이션 '슬램덩크'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슬램덩크'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됐다고 공개했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블록체인 전문 자회사 위메이드트리가 개발 중인 신작 ‘버드토네이도 for WEMIX’의 이모티콘 제작 및 배포와 같은 마케팅 활동을 위해 글로벌 이모티콘 플랫폼 스티팝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엔씨소프트 – 고용노동부 주관 하에 일자리를 늘리고, 선도적으로 질을 개선한 100개 우수 기업을 지정하는 ‘2020 대한민국 일자리 으뜸기업’에 출퇴근 시간을 자유롭게 정하는 ‘유연출퇴근제’와 매년 신입사원 공개 채용 등의 활동을 이유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