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데브시스터즈]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는 시즌5 업데이트의 일환으로 이어달리기 방식으로 즐기는 콘텐츠 ‘떼탈출’에 신규 메인 에피소드 ‘해저도시 슈가티어’와 게이지가 가득 차면 순간 돌진하거나 집게로 바닥을 찍는 등 특수한 기술을 사용하는 ‘랍스터맛 쿠키’, 불빛을 보고 모여든 몰고기를 잡아 체력이나 추가 점수를 주는 ‘집게초롱’ 등을 추가했다.

넵튠 –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 중인 PC 배틀로얄 ‘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가 얼리엑세스를 앞두고 스팀 계정이 있는 이용자라면 모두 참여할 수 있는 오픈 베타 테스트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테스트는 매일 저녁 6시부터 11시까지 5시간 동안 이용할 수 있다.

마상소프트 – 중개소, 컬렉션, 필드 레이드 등 다양한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모바일 신작 ‘아케인M’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크래프톤 – PS4와 엑스박스 원으로 플레이하는 ‘테라’ 콘솔 버전의 아시아 서버에 캐릭터 모션과 감정표현을 함께 사용해 이용자끼리 소통할 수 있는 ‘퀵 시그널’ 기능을 도입하고, 신규 던전 ‘리안의 지하전당’과 직업 밸런스 조정이 이뤄진다고 발표했다.

룽투코리아 – 모바일 게임 ‘열혈강호’는 매칭된 이용자 중 무작위로 2명이 보스가 돼 다른 이용자와 전투하는 신규 콘텐츠 ‘염척전’과 레시피를 얻고 요리를 만들 수 있는 ‘미식축제’, 각 층에 따라 보상을 획득하는 ‘나찰의 탑’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이미지 제공 - 네오위즈]

#기타 소식

네오위즈 – PS4용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리스펙트’가 서비스 3주년을 맞아 음악부터 영상, 일러스트 총 3개 부문으로 진행하는 공모전을 개최했다. 이번 공모전은 디제이맥스 리스펙트 오프닝 곡인 ‘글로리데이’의 리믹스 혹은 리메이크하거나 지정곡과 관련된 일러스트 혹은 애니메이션 영상을 제작해 응모하면 된다.

엔씨소프트 – 웹툰 플랫폼 ‘버프툰’에서 다크 에어, 블리치, 나루토 등 과거 인기 있던 만화들을 무료로 볼 수 있는 ‘명작 모아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유튜브와 함께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행사 ‘2020 넷마블 크리에이터 데이 바이 유튜브’를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해당 행사에선 유튜브 게임 파트너십 소개, 넷마블 하반기 신작 안내 및 크리에이터 협업 계획 발표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넥슨 – 여러 분야의 전문가들이 청소년들에게 코딩 학습의 동기를 부여하고 다양한 조언을 제공하는 멘토링 프로그램 ‘제 5회 넥슨 청소년 프로그래밍 챌린지 2020’의 개최를 알리고 12일까지 참가신청을 받아 15일과 16일에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