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블리자드 – 카드 게임 ‘하스스톤’이 신규 확장팩 ‘스칼로맨스 아카데미’를 8월 7일에 출시한다고 발표하면서 다양한 지역을 통해 확장팩에 출시되는 카드를 선보이고 있다. 모든 카드는 30일에 전부 공개될 예정이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이 고레벨 게이머들을 위해 100레벨 이후 캐릭터를 성장시킬 수 있는 ‘초월 레벨’ 확장, 무기 수집 콘텐츠 ‘웨폰 아티팩트’, 무기의 전설 옵션을 교체하는 상급 신규 전설조합석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PC 게임 ‘플레비 퀘스트: 더 크루세이즈’가 향후 중국어 간체 및 번체, 독일어 3개 국어와 해당 언어권의 유적지, 장군을 함께 추가하는 현지화 작업과 게임 내 콘텐츠인 ‘종교회의’에서 제공되던 ‘동전 던지기’ 게임을 대체하는 등 업데이트 일정을 공개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넷플릭스에서만 시청할 수 있는 오리지널 시리즈 ‘저주받은 소녀’의 IP를 기반으로 게임 내에서 즐길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한다고 발표했다.

‘섀도우 아레나’에 원거리에 있는 적에게 자동 추적 바위를 날리거나 적이 근접했을 때 주변에 있는 바위를 폭발시키고, ‘금지된 연금술’을 사용해 무작위로 아이템을 생성할 수 있는 13번째 신규 영웅 ‘고르가스’를 출시하고, 랭킹 점수와 티어 점수를 분리하는 등의 조정을 진행했다.

올엠 – 온라인 게임 ‘크리티카’는 고난이도 레이드 ‘페루마고의 부활’을 혼자서 즐길 수 있는 신규 스테이지 ‘용맹. 페루마고의 부활’을 추가하고 여름을 맞이 업데이트로 새로운 수영복 아바타를 선보였다.

게임빌 – 모바일 RPG ‘엘룬’이 세계 각국 이용자들이 함께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글로벌 서버 통합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번 서버 통합을 통해 이용자들은 ‘계승전’, ‘연맹전’, ‘월드보스’, ‘연맹보스’ 등 콘텐츠를 전보다 다양한 이용자들과 대결할 수 있다.

컴투스 - 10주년을 맞이한 모바일 게임 ‘아이모’가 신서버 오픈을 앞두고 공식 사전 예약 페이지를 마련해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그라비티 – 출시 당시 3개의 서버로 시작했던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늘어난 이용자들을 소화하기 위해 24일 12번째 신규 서버 리디아를 오픈하고, 8월 3일부터 공식 커뮤니티를 오픈해 이용자와의 소통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파우게임즈 – 모바일 게임 ‘킹덤: 전쟁의 불씨’에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캐릭터의 장비와 정보를 유지한 채 서버 이전 할 수 있는 ‘크로스월드’를 도입했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이 영웅 유피네와 푸른 성십자회 소속 친구들이 함께 휴가지 ‘몰리섬’을 방문해 일어난 일을 다룬 신규 서브 스토리 ‘푸른 성십자회와 이상한 섬’의 첫 번째 챕터를 업데이트하고, PVP 콘텐츠 ‘월드 아레나’의 모의전 시스템을 개선해 다른 이용자들의 대전을 관전하는 기능을 도입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가 최대 레벨 제한을 109로 증가시키고, 100레벨 이상의 이용자들만 참여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도적의 아지트’와 샌디쟈드, 트라로포, 베이보, 봉봉 등 4개 계열의 새로운 펫, 신규 서버 ‘노을’을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더 킹 오브 파이터즈 올스타’가 인기 애니메이션 ‘은혼’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주인공인 긴토키부터 카구라, 카츠라, 카무이 등 10종의 캐릭터를 새롭게 추가했다.

넥슨 – FPS 게임 ‘카운터스트라이크 온라인’이 6년 만에 신규 좀비 모드 ‘좀비 라이즈’를 추가했다. 좀비 라이즈는 게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S-VIRUS’를 이용해 인간과 좀비 모두 강해지는 모드로 좀비의 경우 새로운 변종 좀비 ‘타이런트’와 ‘아라크네’로 진화할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RPG ‘엘리온’은 25일부터 26일까지 서포터즈 권한을 가진 이용자만 참여할 수 있는 2차 사전체험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코로나19 확산방지를 위해 글로벌 온라인 유저 간담회 ‘더 시프트’를 26일 오후 1시부터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T1 – 하나은행과 파트너십을 체결해 밀레니엄 팬층 대상 금융 상품 개발, 서울 강남에 위치한 T1 e스포츠센터 1층을 ‘하나원큐-T1 명예의 전당’을 명명, 유니폼에 하나은행 대표브랜드 ‘하나원큐’로고 부착 등 다양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한국콘텐츠진흥원 – 문화체육관광부와 함께 올바른 게임 이용을 돕기 위한 ‘2020 찾아가는 게임문화교실 교육’의 참가 신청을 27일부터 선착순으로 신청 받는다고 말했다.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가 2020 정규시즌 MVP부터 올해의 신인 및 코치, 역할 스타, 데니스 하웰카상 등 5개 부문에서 2020시즌에 활약을 펼쳤던 사람들을 선쟁해 9월 3일 개막하는 2020 시즌 플레이오프 일정 중 발표한다고 밝혔다.

넥슨 - 신규 테마 카멜롯을 업데이트한 레이싱 게임 ‘카트라이더’가 16주년을 맞아 카트라이더 개발진과 리그 선수, 해설위원이 참여해 올해 업데이트 소식과 개발 방향성에 대해 이야기를 나누고 이용자들과 소통하는 ‘방구석 간담회’ 영상을 8월 5일 공개한다고 알렸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