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유 "게임의 독특한 세계관을 게임 론칭 전에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한 웹소설"

[게임플] 24일 창유는 DP.스톰이 개발한 대작 미소녀 모바일 게임 '일루전 커넥트'가 게임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한 웹소설을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한다고 밝혔다.

이번 웹소설은 2010년 장편소설 '김유신의 머리일까?'로 데뷔해 2017년 장편소설 '해인'으로 미스터리적 색채, 문학적 깊이, 정밀한 역사성 등에서 독특함을 인정받아 한국 장르 문학의 또 다른 영역을 제시했다고 평가받는 유명 소설가 '차무진'이 맡았다.

24일 1회를 시작으로 총 10회까지 연재되는 일루전 커넥트 웹소설은 원작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스토리가 펼쳐진다.

미소녀들의 모험을 더욱 재미있게 표현하기 위해 화려한 액션 장면과 역사 속 히스토리를 비롯해 현재, 다가올 미래 예견 등 게임에서 즐길 수 있는 모든 요소를 웹소설 스토리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

금일(24일) 공개되는 1회 '프리즘'은 게임의 튜토리얼 스토리를 베이스로 액션 장면을 연상케 하는 액션 장면, 꿈의 세계, 프리즘에 따라 능력이 정해지며, 인간의 집단 무의식으로 해석되는 일루전과 현실 세계를 촘촘하게 연결하는 역할을 하는 프리즘에 관한 내용을 담아냈다.

게임 개발 디자이너 출신인 차무진 작가는 미스터리 세계관과 더불어 게임, 애니메이션 시나리오에도 차여한 경험이 있는 만큼 이번 일루전 커넥트 웹소설 연재에도 대중들의 관심이 높을 거로 예상된다.

관련해서 창유 박혜정 본부장은 "일루전 커넥트의 독특한 세계관을 게임 론칭 전에 이용자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이번 웹소설을 기획하게 되었다"며 "게임과 애니메이션, 미스터리 세계관의 작품을 다수 출간한 차무진 작가의 기획으로 탄생한 웹소설에 많은 관심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일루전 커넥트는 지난 7월 13일부터 7월 20일까지 총 8천 명을 대상으로 게임의 완성도를 높이고 최적화를 점검하기 위한 CBT를 진행했다.

창유 관계자는 "CBT에 참여한 이용자들은 약 100만 개의 나이트메어를 단 기간에 처치하는 등 실제 정식 서버 전장을 방불케 할 정도로 깊이 있게 테스트를 진행했다"고 전했다.

CBT를 통해 일루전 커넥트의 각종 콘텐츠를 체험한 이용자들은 커뮤니티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인 만큼 향후 출시될 정식 버전에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