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온라인 게임 ‘메이플스토리’가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로 총 43개 전 직업의 고유 콘셉트와 부합한 신규 5차 스킬과 새로운 스토리 차원의 도서관의 6번째 에피소드 ‘샤레니안의 기사’ 추가, 신규 등급 ‘천공의 비급’을 여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바람의나라’는 여름 업데이트로 배경과 NPC, 몬스터 등 그래픽 디자인을 구버전으로 변경할 수 있는 ‘구버전 그래픽 모드’ 및 와이드 모드 등 4개의 그래픽 모드를 업데이트하고 신규 정식 서버 ‘진’과 버닝 서버 ‘나르샤’를 오픈했다. 또한, ‘초상비령서’, ‘십억경자동교환비서’, ‘경험치 변환비서’, ‘축지령서’ 등 일부 유료 아이템을 무료로 전환했다.

‘카트라이더’에 중세시대 아서 왕 전설을 모티브로 한 신규 테마 ‘카멜롯’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카멜롯 외곽 순찰로’, ‘카멜롯 기사단 훈련장’, ‘카멜롯 팬드래건 캐슬’, ‘카멜롯 바다 하역장’ 4종의 신규 트랙과 테마에 맞는 새로운 카드 및 캐릭터를 추가했다.

‘서든어택’이 두 번째 여름 업데이트로 팀 기반 1대1 싸움을 즐길 수 있는 신규 모드 ‘에이스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에이스 모드는 일반전과 클랜전으로 즐길 수 있으며, 싸움에서 승리한 플레이어는 남은 체력과 방어력을 유지한 채 패배할 때까지 싸우는 모드다.

시프트업 – 모바일 RPG ‘데스티니 차일드’는 8월까지 총 세 차례에 걸쳐 진행되는 여름 업데이트의 첫 번째로 월드보스 트라이얼 업데이트하고, 여름 콘셉트의 신규 차일드 ‘아르고스’와 ‘머큐리’, 환생관 전용 차일드 ‘테티스’를 공개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레전드오브룬테라, 전략적팀전투에 다양한 개인화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테마 ‘영혼의 꽃’을 이용한 새로운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임을 밝혔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콘솔’에 신규 클래스 ‘하사신’을 출시해 PC-모바일-콘솔 플랫폼을 통해 어디서든 즐길 수 있다고 발표했다.

해머엔터테인먼트 – 인기 애니메이션 ‘이누야샤’IP를 활용해 제작한 모바일 신작 ‘이누야샤: 되살아난 이야기’가 등장 인물 및 게임화면 등 정보를 얻을 수 있는 공식 사이트 공개와 함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블리자드 –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 ‘스타크래프트2’는 10주년을 맞이해 지금껏 많은 이용자들이 요청한 편집기를 개선하고, 새로운 캠페인 업적 추가, 협동전에 신규 시스템 ‘위신’을 도입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RPG ‘아키에이지’가 기존 서버인 다미안, 오키드나, 에안나 서버를 통합한 신규 통합 서버 ‘다후타’를 오픈하고, 최초 접속 시 캐릭터 명을 변경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및 이벤트를 개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워너비챌린지’에 신규 스토리 ‘라이벌’과 ‘위기를 기회로’, 여름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서핑’, ‘황금빛 해변’ 등 새로운 영원 카드, 유저 편의성을 위한 ‘챕터 소탕’기능을 도입했다.

스마일게이트 – 다양한 부품을 조립해 자신만의 탱크를 완성하고 실시간으로 대전하는 모바일 신작 ‘슈퍼탱크 블리츠’가 글로벌 시장에 정식 출시했다고 알렸다.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한국거래소로부터 코스닥 상장을 위한 예비심사 승인을 받았다고 발표했다. 또한, 우량 기업에게 주어지는 패스트트랙 대상에 해당돼 좀 더 빠른 심사 결과를 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EA – 개발중인 피파 시리즈의 최신작 ‘피파 21’의 커버 선수로 월드컵 우승과 리그 챔피언 타이틀을 획득한 프랑스의 슈퍼스타 킬리안 음바페를 선정했다고 밝혔다.

플레이위드 – 정관변경, 이사선임 및 해임, 감사위원회 구성 등의 안건으로 임시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부모와 자녀가 힘을 모아 레이싱에서 승리하는 모습을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광고영상 ‘온국민 카러플 시대’를 업로드하고, 이벤트 대회 ‘모여라 카러플 패밀리’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15주년을 맞은 ‘던전앤파이터’를 이전 던파걸 서유리, 진세연, 민서와 권혁수, 김재우, 최현석 등 총 16명의 스타들이 축하해주는 축하 메시지 영상을 공개했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온라인 가상 게임쇼 ‘인디크래프트 2020’이 24일부터 26일까지 일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하는 B2C 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