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카카오게임즈]

카카오게임즈 – 온라인 RPG ‘엘리온’이 25일부터 진행되는 2차 사전체험에 참여할 서포터즈 당첨자를 발표했다. 당첨자들은 22일부터 사전 다운로드를 진행해 미리 캐릭터를 생성할 수 있다.

NHN – 모바일 신작 ‘용비불패M’이 정식 출시 전 마지막 점검을 위해 30일부터 8월 2일까지 진행하는 CBT에 참가할 이용자들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가 사녹의 리마스터가 진행되는 시즌 8 업데이트와 함께 시즌 8의 세계관을 엿볼 수 있는 영상 ‘사녹 테이프’를 업로드했다. 또한, 새 시즌과 함께 추가된 신규 서바이버 패스: 복수도 출시됐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이 플랫폼 동시 업데이트를 통해 추가됐던 신규 클래스 ‘하사신’의 각성 티징 영상을 업로드해 하사신의 각성 무기 ‘주살도’와 스킬들을 공개하고, 이용자들의 의견을 반영해 시즌 서버에서 일정 조건을 달성한 경우 일반 서버로 이동할 수 있는 ‘시즌 서버 조기 졸업 제도’를 도입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출시 6주년을 맞아 초극 단계를 넘어선 캐릭터 성장 단계인 궁극 단계를 광전사, 체술사, 뇌쇄나찰, 그림자술사 4개의 캐릭터에게 우선적으로 선보이고, ‘궁극석’, ‘초월 장비’ 등을 얻을 수 있는 신규 스테이지 ‘마왕의 영지’를 업데이트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8월 중 정식 서비스를 준비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라스트 커맨더’의 사전 예약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원스토어, 갤럭시 스토어를 통해 22일부터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가 이용자가 직접 프로야구 H2 내에서 가장 뛰어난 활약을 기록한 선수 카드들 중 올스타전에 참가할 선수를 투표하고, 선정된 선수 카드들이 각 팀에 배치돼 승부를 겨루는 ‘2020 H2 올스타 페스티벌’을 실시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에 대기방에 입장하는 3명의 이용자와 나만의 팀을 구성해 경기를 치르는 신규 팀전 모드 ‘스페셜 팀’과 캐릭터들의 스킬 및 특성을 미리 세팅 할 수 있는 신규 프리셋 기능이 추가됐다.

위메이드 – 온라인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가 전장의 뒤편에서 미사일을 퍼붓는 226번째 용병 ‘제네시스’를 업데이트했다. 제네시스는 공중으로 날아올라 폭탄을 떨어뜨리는 ‘모던어택’, 여러 개의 미사일 발사대를 설치해 일정 범위를 폭격하는 ‘부대지원’, 상대를 움직이지 못하게 만드는 ‘전자탄’을 보유하고 있다.

액토즈소프트 – 온라인 게임 ‘라테일’에 랜스와 마력이 담긴 캐논으로 중장거리 전투를 벌이는 신규 직업 ‘섀도우워커’와 신규 시나리오, 신규 필드 ‘모로스’, 신규 마을 ‘에스닐’ 등의 업데이트를 적용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 및 직접 서비스를 맡아 첫 번째 해외 진출을 시도했다.

넥슨 – 모바일 게임 ‘다크어벤져3’는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신규 모험 스테이지 ‘드워프 성’, 드워프 성에서 얻은 재료로 제작하는 새로운 장비 ‘칼리고’, 캐릭터 하단에 나타나 종류에 따라 능력치가 달라지는 ‘마법진’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쥐도리’와 ‘서큐버스’, ‘킹냥이’ 등 캐릭터 전투력을 올리는 펫 3종도 추가됐다.

이스트게임즈 – 온라인 RPG ‘카발 온라인’이 지난 여름에 이어 선보이는 신규 포스 윙 던전 ‘홀리아 켈드라실’을 선보였다. 해당 던전 클리어 시 최대 레어까지 업그레이드 가능했던 포스 윙의 등급을 유니크까지 상승시킬 수 있다. 더불어 일정 기여도를 달성하면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필드 보스 레이드 추가, 업적 시스템 개선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마상소프트 – 원작 아케인에 존재했던 각 종 콘텐츠 및 시스템을 구현한 모바일 신작 ‘아케인M’이 29일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웹젠]

#기타 소식

웹젠 – 성남시청소년재단과 함께 야탑청소년수련관에 두 번째 ‘청소년 코딩공작소’를 설립해 시범운영을 거친 뒤, 올해 정식 운영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해당 교육소는 운영에 필요한 교육자재 및 프로그램 준비, 강사채용 등 필요한 운영비 전액은 웹젠의 기부금으로 조성된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에 모든 요원 이용 가능, 경험치 추가 획득에 더해 매달 로테이션으로 변경되는 무기 스킨 3종 무료 대여 혜택이 추가됐다고 공개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아시아 서버에서 총 상금 1,000만 원을 두고 진행되는 대회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컵 아시아’의 예선전을 22일과 29일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넵튠 – 라인과 함께 일본의 대표 보드 게임 ‘대부호’의 퍼블리싱 계약을 22일 체결했다고 발표했다. 대부호는 일본을 대표하는 카드 게임 중 하나로 이번 계약을 통해 넵튠은 자회사 마그넷과 함께 게임을 개발하고, 라인은 대부호 게임의 일본 및 대만, 홍콩 서비스를 준비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