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모바일 게임 ‘검은사막 모바일’에 엘리언과 하둠으로 나뉘어 있던 두 세계가 합쳐지는 과정에서 생겨난 신규 지역 ‘혼돈’과 혼돈 지역에서 획득할 수 있는 새로운 혼돈 장비를 선보였다.

네오위즈 – 모바일 RPG ‘킹덤 오브 히어로즈: 택틱스 워’는 범위 공격으로 먼 거리 적을 공격하는 ‘모르간’과 죽음의 위기에 빠진 아군을 보호하고 체력을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닌 ‘이시스’ 2종의 신규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라인플레이 – 7월 말 구글 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로 정식 출시 예정인 신작 ‘브라운팜’이 사전 예약자 100만 명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반다이남코 – 신작 낚시 게임 ‘에이스 앵글러 낚시 스피릿’의 닌텐도 스위치 버전이 21일 발매됐다. 해당 게임은 닌텐도 스위치의 컨트롤러인 조이콘을 사용해 실제 낚시를 하는 듯한 느낌을 받는 것이 특징이며 조이콘을 연결해 낚싯대처럼 만드는 낚시콘으로 즐길 수도 있다.

즈롱게임즈 – 캐릭터 고유의 궁극기와 특정 영웅이 함께 전투하면 발생하는 합동 공격 등을 볼 수 있는 모바일 신작 ‘가디스 오브 제네시스’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로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빛의 계승자’에 특정 속성 서번트만 입장할 수 있으며, 클리어 시 ‘초월의 파편’ 등 성장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오염된 수로’와 자신을 제외한 모든 아군을 지키고 회복시키는 능력을 지닌 ‘테레지아’가 업데이트됐다.

넥슨 – 모바일 게임 ‘V4’가 8월 4일에 진행될 업데이트를 앞두고 21일부터 8월 3일까지 사전 등록을 진행한다. 사전 등록참가 시 영웅 등급 불완전한 지쿠스 갑옷, 희귀 등급 탈 것 등 다양한 아이템이 포함된 ‘한국인의 쿠폰’을 받을 수 있다.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에서 만난 사람들과 협업을 통해 게임을 제작하는 ‘스토브인디 온라인 게임잼’이 24일부터 26일까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주어진 주제에 맞게 비쥬얼 협업 툴 ‘비캔버스’를 사용해 게임을 제작하며, 참여자들이 만든 게임들은 추후 스토브 인디 커뮤니티에 공개된다.

이제이엔 – 포켓몬 코리아가 닌텐도 스위치로 플레이 가능한 ’포켓몬스터 소드·실드’의 e스포츠 대회인 ‘포켓몬 트레이너스 컵’의 예선전을 26일, 8월 1일 진행해 최종적으로 8월 8일에 결승전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인 원이멀스가 중국 VR 서비스 기업 넷비오스를 통해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 VR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갈 것을 밝혔다.

EA코리아 – 유럽, 아시아, 남미, 오세아니아 등 지역에서 진행하는 피파 20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EA 스포츠 피파20 서머 컵 시리즈’가 지난 17일부터 시작해 8월 9일까지 진행된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