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에게 지급되는 주택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 콘텐츠 즐길 수 있어

[게임플] 크래프톤이 개발하고 카카오게임즈가 서비스하고 있는 신작 MMORPG ‘엘리온’의 2차 사전체험이 다가오는 가운데, 엘리온에서 주력으로 즐길 수 있는 전투와는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는 생활 콘텐츠에 대한 정보가 공개됐다.

우선 자신만의 공간인 주택은 기본적으로 앞마당인 외부와 실내인 내부로 나눠져 있어 가구 제작대에서 다양한 가구를 제작해 주택을 꾸미는데 사용할 수 있는데 특히, 벤치와 모닥불, 의자, 침대와 같은 일부 가구는 특수한 효과를 보유하고 있어 배치해두고 사용하면 좋다.

만약 자신이 충분한 골드를 보유하고 있으며, 주택에서 상인을 이용하거나, 생산물 추가 수확 효과를 얻는 등 다양한 혜택을 받고 싶다면 고급 주택을 노리는 것도 나쁘지 않다. 다만, 고급 주택은 일반 주택과 다르게 필드 내에 위치한 주택을 구매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남들보다 먼저 구매해야 한다.

또한, 보유한 고급 주택 주변에서 사망하면 감소하는 경험치가 줄어들거나, 몬스터 처치 시 얻는 경험치가 증가하는 혜택과 주택 주변에서 채집 시 필요한 활동력이 일정량 감소하는 효과도 추가로 얻을 수 있어 자신이 주로 사냥하는 사냥터 및 채집터가 있는 자리를 빠르게 점하는 것이 중요하다.

일정량의 골드를 지불하면 주택을 업그레이드하거나 주택 업그레이드 단계에 따라 다양한 생산시설을 설치할 수 있는데, 업그레이드 시 심을 수 있는 씨앗의 종류가 늘어나는 ‘꽃농장’, 심을 수 있는 나무의 종류가 증가하는 ‘과수원’, 채굴 가능한 광석 종류 많아지는 ‘광산’, 사육하는 동물의 종류가 늘어나는 ‘사육장’이 존재한다.

생산 시설을 추가하기 위해선 주택 업그레이드가 요구되기 때문에 첫 생산시설은 자신에게 우선적으로 필요한 재료를 생산하는 시설을 파악한 뒤 설치하면 이후 제작을 시도할 때 재료를 모으는 수고를 덜어 편안하게 제작하는 것이 가능하다.

캐릭터 당 하나만 선택해서 승급할 수 있다

엘리온에서 즐길 수 있는 생활 콘텐츠들은 크게 채집과 제작으로 나뉘며, 채집의 경우 채집물의 종류에 따라 크게 주로 원목을 베는 ‘벌목’, 광석류를 캐는 ‘채광’, 약초를 채집하는 ‘약초채집’, 가축류를 잡는 ‘포획’, 다양한 물고기를 얻는 ‘낚시’까지 5가지가 존재한다.

채집 기술은 캐릭터 당 하나만 선택해서 육성할 수 있기 때문에, 혼자서 하는 경우엔 자신이 원하는 채집 기술을 선택해 육성하면 되지만, 만약 게임을 같이 하는 사람이 있다면 각자 어떤 채집 기술을 담당할지 의논하고 결정하면 조금이라도 돈을 절약하는 것이 가능하다.

또 다른 채집 방법인 생산 기술은 씨앗과 같은 생산 원료를 이용해 일정 시간 뒤 생산 시설에서 다수의 생산물을 얻을 수 있는 방법으로 생산 원료만 충분하다면 적극적으로 이용하는 것이 좋은 방법이다.

필드에 위치한 고급 주택에서 생산 시설을 이용하면 다른 사람들이 주택에 방문해 ‘생산 돕기’ 기능으로 생산물의 최대 수확량을 증가시키는 것이 가능하며, 도와준 사람들도 도와준 생산물의 일부를 획득할 수 있어 필요한 생산물이 보이는 경우엔 생산 돕기를 하면 서로가 이득을 취할 수 있다.

또한, 채집물 획득 또는 전투 콘텐츠를 진행하다 보면 활동력 소모없이 채집 숙련도를 올리거나 특별한 몬스터를 처치해 다량의 채집물이 획득 가능한 두 종류의 던전 중 한 곳으로 갈 수 있는 ‘비밀의 공간’과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는 ‘보물방’과 같은 특수한 던전으로 갈 수 있는 생산 원료들을 얻을 수 있어 이를 노리는 것도 하나의 재미다.

충분한 재료가 모였다면 이제 본격적으로 제작을 할 수 있는데, 제작은 크게 무기를 제작하는 ‘무기 제작대’, 방어구를 만드는 ‘방어구 제작대’, 각 종 비약 등을 제작하는 ‘연금술 선반’, 다양한 효과를 주는 요리를 하는 ‘요리 화덕’, 집을 꾸미는 가구를 제작하는 ‘가구 제작대’ 총 5개가 존재한다.

제작은 채집과 다르게 하나만 선택하는 것이 아니라 모든 종류의 제작이 가능하며, 제작을 완료할 때마다 제작 숙련도가 쌓여 숙련도 등급이 상승해 대성공 확률이 높아지고 제작 시간이 단축된다.

만약 제작 기술이 일반 5등급에 도달하면 하나의 제작 기술을 선택해 해당 제작 분야에서 더 높은 단계의 아이템이 제작 가능한 ‘장인 기술’을 얻어 좀 더 전문적인 제작을 할 수 있는데, 장인 기술은 계정 당 하나의 기술만 습득할 수 있는 대신 일정 골드를 지불하면 변경하며 사용 가능하다.

활동력이 떨어지면 더 이상 채집과 제작이 불가하다

채집과 제작을 진행하기 위해선 기본적으로 활동력이라는 특정 자원이 필요하며, 채집이든 제작이든 생산 활동을 실시할 경우 활동력을 소모한다. 가진 활동력을 모두 소모하면 활동력이 충전될 때까지 채집과 제작을 이용할 수 없어 활동력을 확인하면서 콘텐츠를 이용해야 한다.

활동력은 접속 중일 때, 10분당 5씩, 접속 종료 상태일 땐 10분당 1씩 회복된다. 만약 활동력이 급하게 필요한 경우, 활동력 회복 물약을 사용해 단숨에 올리거나 활동력 회복량을 증가시켜주는 탈 것, 주택의 침대 및 모닥불을 이용하면 좀 더 빠르게 회복 가능하다.

이외에도 엘리온에선 채집 및 제작을 통한 다양한 생활 콘텐츠가 준비돼있으며, 전투와는 또 다른 재미를 느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돼 이번 2차 사전체험에서 생활 콘텐츠를 어디까지 만나볼 수 있을지 기대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