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세븐나이츠’에 적에게 관통 마법 피해를 입히고, 일정 확률로 수면 효과를 부여하는 고유 지속 효과 등을 보유한 ‘연희’의 신화 각성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영웅 그룹 ‘심연의 사도’와 적 전체의 각성 게이지 회복 속도를 늦추고, 자신의 치명타 확률을 올리는 신규 영웅 ‘쥬다스’를 공개했다.

모바일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가 플레인즈워커 ‘기디온 주라’, ‘타미요’, ‘개럭 와일드스피커’ 중 한 명을 획득할 수 있는 선택권을 비롯해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매직패스 시즌 ‘익살란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팡스카이 – 신작 ‘포트리스 배틀로얄’이 지난 17일부터 19일까지 안드로이드 사용자 3만 명을 대상으로 CBT를 진행해 무사히 끝마쳤다고 발표했다. 개발자 측은 이번 CBT 결과를 검토하고 적극 반영하고 출시할 예정이다.

크래프톤 – 모바일 RPG ‘테라 히어로’는 영혼과 대화할 수 있는 영능력을 지닌 신규 캐릭터 ‘프라가’를 공개하고, 쟁탈의 전장 횟수 제한 제거 및 원정대 최고 레벨 150 확장하는 시즌 1 마지막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이미지 제공 - 컴투스]

#기타 소식

컴투스 –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카이바운드엔터테인먼트’와 함께 자사의 대표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의 35년 전 시점을 배경으로하는 만화 ‘서머너즈 워: 레거시’를 지난 19일 공개했다. 해당 만화는 이후 출시될 서머너즈 워 신작들을 연결할 계획이다.

수상자들에게 실제 게임 제작 기회 및 특별 인턴십 등 다양한 지원하는 게임스토리 공모전 ‘컴투스 글로벌 게임문학상 2020’이 8월 31일까지 응모작을 접수한다. 공모전은 게임뿐만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로 제작가능한 스토리인 ‘원천 스토리’와 인터랙티브 게임으로 제작 가능한 ‘스토리게임 시나리오’ 총 2개 부문으로 접수 받고 있다.

라이엇게임즈 –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의 e스포츠 대회 ‘레전드오브룬테라 덱 마스터즈 시즌1: 현상금 사냥꾼’의 준결승전과 결승전을 20일부터 21일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피어게이밍 – 국내 호스피텔리티 기업 ‘소노호텔&리조트’가 스피어게이밍과 함께 소노 e스포츠를 구성하고, LCK 프랜차이즈 지원서를 제출했었다고 발표했다. 소노 e스포츠는 경기도 고양시에 위치한 소노캄 내부에 트레이닝 센터를 설치 및 운영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