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 통해 사전 다운로드 가능

[게임플] 최근 그랑삼국이 매출 상위권을 유지하면서 순조로운 모습을 보이고 있는 유주게임즈코리아가 모바일 신작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이 21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은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 산하의 케이블 방송 채널인 HBO로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취득하면서 원작의 스토리 및 세계관을 그대로 계승해 게임을 플레이 하면서 원작을 느낄 수 있는 모바일 전략 게임이다.

원작의 느낌을 살리기 위해 드라마 세계관 속 특징들을 세세하게 그래픽으로 구현하고, 메인 테마 곡인 ‘Game of Thrones’도 그대로 적용했으며, 드라마에서 볼 수 있는 등장인물들도 동료로 삼을 수 있어 원작을 했던 사람들이라면 게임에 더 몰입할 수 있다.

출시를 앞둔 지금 국내 사전예약자만 150만 명을 달성할 정도로 국내 팬들의 왕좌의게임에 대한 관심을 확인할 수 있었던 만큼, 여느 게임들과 동일하게 사전 다운로드를 통해 정식 출시한 순간 다운로드를 위해 이용자들이 몰리는 것을 방지하려는 것으로 보인다.

사전 다운로드는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할 수 있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이용자들과의 전쟁도 가능하기 때문에 각 국가들 간의 치열한 경쟁이 예상된다.

전 세계에서 인기 있는 드라마를 구현한 게임인 만큼 이번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이 왕좌의게임의 힘을 빌어 전략 시뮬레이션 게임의 새로운 바람을 만들어낼 수 있을지 출시 이후 귀추가 주목되는 상황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