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게임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 네 번째 신화 등급 영웅 ‘페르손’이 추가됐다. 페르손은 마법 중심 사회에 불만을 갖고 과학의 시대를 개척하려는 사수형 캐릭터다.

‘클로저스’는 다양한 날붙이에 위상력을 덧입혀 신속한 전투를 펼치는 열여덟 번째 신규 캐릭터 ‘은하’를 선보였다. 은하는 시궁쥐 팀 소속으로 채무자가 누구든 악착같이 쫓아가 돈을 받아낸다는 소녀 수금원 콘셉트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선 채로 탑승해 허공을 질주할 수 있는 신규 카트 ‘청월검’과 ‘황금 복돼지 카트’, ‘저스티스 카트’를 추가하고, 새로운 캐릭터 ‘월희’와 ‘일영’을 비롯해 신규 모드 ‘플래그전’ 등을 만날 수 있는 ‘도검’ 시즌을 업데이트했다.

‘마비노기’는 2018년부터 시작된 에린 곳곳에 생겨난 혼란과 시련을 극복하려는 원정대의 모험을 다룬 챕터 7의 마지막 이야기인 메인스트림 G25 ‘이클립스’의 1차 콘텐츠를 도입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게임 ‘프린세스 커넥트!리다이브’에 인기 애니메이션 ‘Re:제로부터 시작하는 이세계 생활’과의 콜라보레이션으로 한정 캐릭터 ‘에밀리아’와 신규 콘텐츠를 추가했다.

팡스카이 – 신작 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점검하기 위해 19일까지 CBT를 진행한다. 이번 CBT는 구글플레이 사전예약자들을 대상으로 진행하며, 20명이 동시에 즐기는 배틀로얄 모드부터 개선된 전투 방식과 UI를 만나볼 수 있다.

웹젠 – PC 웹게임 ‘뮤 이그니션2’가 네 번째 캐릭터 ‘다크로드’를 출시했다. 다크로드는 길드와 파티 등 대규모 인원이 참여하는 전장에서 추가 효과를 발휘하는 군주형 캐릭터다. 또한, 다크로드가 길드마스터인 경우 전용 스탯 ‘통솔’에 따라 여러 효과를 얻을 수 있다.

그라비티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더 많은 이용자들이 즐길 수 있는 신규 서버 ‘신 프론테라 서버’를 오픈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와 리듬 게임 ‘디제이맥스’가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디제이맥스에선 ‘I want You’의 리믹스 버전에 브라운더스트 캐릭터들이 뮤직비디오에 출연하며, 브라운더스트엔 디제이맥스 캐릭터인 ‘스이’와 ‘아쿠아’를 출시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사커스피리츠’가 출시 6주년을 맞아 선수획득 시스템 개편 및 선수 육성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선수 전용 매치’와 ‘기존 선수 전용 매치’를 추가하고, 신규 전설 선수 ‘차은하’, UI 리마스터 등을 업데이트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모바일 신작 ‘라스트 커맨더’가 8월 중 정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알리고, 22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은 아군에게 공격력 증가 효과를 부여하거나 적들에게 약화 효과를 발생시켜 전투를 이끌어나가는 신규 캐릭터 ‘마물 조련사 뮤이’를 업데이트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일곱 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가 여름 맞이 업데이트로 신규 오리지널 캐릭터 ‘병기공학자 발렌티’, ‘노블레스 이스틴’과 진보스전 ‘반과 엘레인’, 시즌 패스인 ‘썸머 호크패스’를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일반 이용자와 아프리카TV BJ가 한 팀을 이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 ‘섀도우 아레나 잭팟 슈퍼매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FPS 게임 ‘발로란트’의 공식 주제가를 작곡한 해외 아티스트 제드가 공개한 신곡 ‘Funny’의 뮤직비디오에 발로란트를 플레이하는 모습이 등장했다고 공개했다.

블리자드 – 9월 3일부터 개막하는 오버워치 e스포츠 리그의 포스트시즌 및 그랜드 파이널의 세부 운영안을 공개했다. 포스트시즌은 각 지역 최하위권 팀들의 대결로 시작해 더블 엘리미네이션 방식으로 진행한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22일 출시하는 모바일 신작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이 정식 출시를 기념해 온라인 쇼핑몰 11번가와 협업을 통해 원작에 등장하는 캐릭터들의 일러스트가 그려진 티셔츠, 머그컵 등의 상품을 판매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