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웹젠]

웹젠 –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R2M’이 티저 사이트와 티저 영상을 공개하고 30일부터 사전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넥슨 –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는 까마귀를 사용하는 신규 캐릭터 ‘파수꾼A’를 추가했다. 파수꾼A는 까마귀 떼를 조종해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거나 까마귀를 타고 후방으로 날아가 공격을 회피하는 등 원거리 공격에 특화된 스킬을 사용한다.

‘서든어택’에 이용자로 구성된 배심원단이 비정상적인 게임 행위를 직접 판결하는 ‘길로틴 시스템’의 정식 서비스를 시작하고, 사건에 대해 배심원끼리 의견을 공유할 수 있는 ‘코멘트 시스템’을 도입했다.

‘테일즈위버’가 각성 단계별로 캐릭터의 최대 데미지와 체력, 마나, 스태미나를 확장하는 2차 극한과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획득해 장착하면 능력치가 상향되는 ‘테시스 코어’와 같은 성장 시스템을 추가하고 필드 보스 몬스터가 등장하는 ‘아크론 요새’ 및 몬스터의 탈출을 막아내는 ‘어비스’ 등 신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엘소드’에 마계의 세 번째 지역이자 백귀왕의 혼을 찾아 떠난 엘 수색대의 이야기를 확인할 수 있는 새로운 지역 ‘프뤼나움’과 해당 지역에서 갈 수 있는 신규 던전 ‘혹한의 땅’, ‘옛 마을터’를 선보였으며, 새로운 무기에 옵션을 부여하는 각인 시스템을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 레트로 스타일의 도트 그래픽으로 제작된 신작 모바일 ‘가디언 테일즈’가 구글 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했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일정 레벨을 달성하면 라그나로크 온라인과 라그나로크 제로에서 사용할 수 있는 아이템 ‘의상 포링 엔젤링빵 모자’를 지급하는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연맹원들과 협력을 통해 단계별 미션을 수행하고 보상을 받을 수 있는 신규 협동 콘텐츠 ‘연맹 축제’와 신규 항해사 ‘엘레나 모레노(물)’, 상선 최대 레벨 S6 확장 등을 업데이트했다.

콘솔 게임으로 출시됐던 ‘3 on 3 프리스타일’을 언리얼 엔진 기반으로 제작한 PC 버전 ‘3 on 3 프리스타일: 리바운드’가 스팀을 통해 정식 출시됐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가 신규 콘텐츠 ‘도전자 던전’를 비롯해 많은 것이 추가되고 변경되는 체인지 2.0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리니지2 레볼루션’이 6개월 시즌제로 운영되는 확장팩 ‘안타라스 분노’를 업데이트해 확장팩만의 세계관 및 시나리오, 캐릭터, 던전, 레이드를 선보이고, 성장을 지원하는 신규 서버 ‘안타라스’를 추가했다.

‘스톤에이지 월드’는 필드에서 브라키우스, 킹고르, 킹꼬미, 호크곤 등 10 종의 4성 펫을 포획할 수 있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블리자드 – 온라인 게임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의 신규 확장팩 ‘어둠땅’의 베타 테스트가 16일부터 시작됐다.

클로버게임즈 – 모바일 RPG ‘로드 오브 히어로즈’가 시나리오 스테이지 2라운드에서 랜덤으로 등장하는 환상종 ‘피요’를 격퇴하는 콘텐츠 ‘환상종 토벌’과 신규 영웅 ‘라플라스’, 연합 레이드 개선 등 업데이트와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이미지 제공 - 엔씨소프트]

#기타 소식

엔씨소프트 – 게임 크리에이터 등 창작자들이 엔씨사운드 브랜드로 발매되는 게임 OST를 활용할 수 있도록 유지하고, OST 내 음악들의 저작 권리를 보호하기 위해 함께하는음악저작인협회와 OST 음악저작권 신탁 계약을 체결했다.

DRX – 명품 핸드백 글로벌 수출기업 제이에스코퍼레이션을 비롯해 서울투자파트너스, 퀀템벤처스코리아, 신한캐피탈 등 다양한 업체들이 투자에 참여해 120억 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공식 굿즈 판매 사이트 ‘펄어비스 스토어’에 섀도우아레나를 활용한 티셔츠와 장마우스패드를 출시하고, 이전에 진행했던 디자인 공모전 대상작 굿즈의 사전 주문도 시작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