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7월 15일] 배틀그라운드, 시즌 8 콘텐츠 공개 등 게임 업계 핫클립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7.15 18:18

[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펍지주식회사]

펍지주식회사 – FPS 배틀로얄 ‘배틀그라운드’가 글로벌 총 판매량 7천만 장 돌파를 기념해 신규 중장갑 차량 ‘루트 트럭’, 연료통에 흘러나오는 연료를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가 가능해진 리마스터된 사녹과 경쟁전의 새 시즌을 진행하는 시즌8을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테니스 선수 출신으로 선수 육성시 정신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얻을 수 있는 레전드 등급 포수 트레이너 ‘로이’, 캔버스와 붓을 활용한 스킬로 마타를 구사하는 스타 등급 중견수 트레이너 ‘지아’ 2종의 신규 트레이너가 추가됐다.

엔씨소프트 – PC 온라인 ‘블레이드 앤 소울’이 여름을 맞이해 수영복 의상을 얻을 수 있는 ‘황금빛 서머 파티’를 8월 5일까지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이용자들은 일일도전 3종을 완료하거나 일부 던전을 클리어하면 획득할 수 있는 ‘무알콜 여름 맥주’를 모아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하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했다. 또한, 26일엔 전 세계 이용자들에게 업데이트 내용 공개와 소통하는 시간을 가지는 ‘서머너즈 워 온라인 간담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액토즈소프트 – PC RPG ‘라테일’이 거대 랜스를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랜서’와 랜서의 전직 클래스 ‘블랙나이트’, ‘피스메이커’, ‘섀도우워커’의 이미지와 콘셉트를 공개하는 특설 페이지를 공개했다. 

게임펍 – 미르의 전설2의 콘텐츠 중 하나였던 사북성쟁탈 공성전을 중점을 구현한 모바일 신작 ‘미르의 전설2 사북쟁탈’이 8월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페이트/그랜드 오더’는 최후의 인류가 된 게이머가 서번트들과 함께 세계를 구하기 위해 찾아간 북유럽에서 일어난 일을 다룬 신규 스토리 ‘꺼지지 않는 불꽃의 쾌남아’를 선보이며, 최대 레벨 150 상향과 캐릭터 ‘마슈 키리에라이트’의 클래스 스킬 추가 등의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리니지2 레볼루션’이 확장팩 출시 하루를 앞두고 확장팩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전용 캐릭터 휴먼 영웅 ‘한드 반 홀터’, 엘프 영웅 ‘세리스 윈드워커’, 다크엘프 영웅 ‘하르켄 헤이츠’, 드워프 영웅 ‘마프넬’ 4종을 공개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의 첫 해외 진출 지역인 대만, 홍콩, 마카오에 22일부터 현지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마상소프트 – MMORPG ‘아케인’을 모바일로 재구성한 신작 ‘아케인M’이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아케인M은 던전, 공성전, PVP 등 여러 콘텐츠에서 경쟁이 가능하며 원하는 물품을 자유롭게 거래할 수 있는 중개소 시스템 등을 제공한다.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대표게임 ‘검은사막’이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함께 늘어난 신규 및 복귀 이용자들의 궁금증을 해결하기 위해 공식 방송 ‘검사TV’ 시즌3 ‘24시 무엇이든 물어보세요’를 공식 MC 서한결과 30명의 스트리머들이 함께 7일부터 15일까지 릴레이로 진행했다.

와이제이엠게임즈 – 관계사인 원이멀스가 중국 VR콘텐츠 기업인 베이징러커VR테크놀러지를 통해 VR게임 콘텐츠 서비스를 시작해 중국 VR 시장 공략에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BIC조직위 – 공간의 제약을 벗어나 개발자들 간의 전국적인 네트워킹을 형성할 수 있도록 마련한 ‘BIC 온라인 게임잼 2020’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참가 신청은 15일부터 8월 12일까지 온오프믹스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8월 20일부터 본격적으로 대회가 시작될 예정이다.

그라비티 – 라그나로크 오리진 출시를 기념해 제작한 라그나로크 캐릭터 과자 100박스를 마포구에 위치한 사회복지 협의회 마포 행복나눔 푸드마켓에 기부했다. 해당 과자는 이후 저소득 가정 및 긴급 지원 소외 계층에게 전달된다.

한국모바일게임협회 – 국내 게임 전문 인재 양성을 지원하기 위해 한국콘텐츠진흥원에서 운영하고 있는 게임인재원에서 우수한 성적을 보인 9명의 학생들에게 각각 5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했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