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조이시티]

조이시티 –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IP를 활용한 신작 모바일 ‘크로스파이어: 워존’가 올 여름 출시를 알리고 166여개국을 대상으로 글로벌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현재 구글플레이를 통해서만 사전예약이 가능하며, 애플 앱스토어는 이번 주 안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RPG ‘가디언 테일즈’가 사전예약 100만 명을 달성하고, 구글플레이와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16일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유비소프트 – 디지털 컨퍼런스 ‘유비소프트 포워드’를 진행해 여름 출시를 앞둔 신작 배틀로얄 ‘하이퍼스케이프’부터 모바일 신작 ‘브라울할라’와 ‘엘리트스쿼드’, 연기됐던 신작 ‘와치독스: 리전’, 어쌔신크리드 새 시리즈 ‘어쌔신크리드 발할라’를 올해 출시하고, 내년 2월 ‘파크라이6’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그라비티 – 자회사 네오싸이언이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앤드래곤’이 캡콤의 대표작 중 하나인 ‘데빌 메이 크라이’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한다.

창유 – 모바일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게임의 안정성과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13일부터 20일까지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CBT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반다이남코 – 지난해 닌텐도 스위치와 스팀으로 출시했던 ‘도라에몽 진구의 목장이야기’가 PS4버전 출시를 앞두고 15일부터 패키지 선주문 판매를 실시한다.

네오플 – 온라인 게임 ‘사이퍼즈’가 9주년을 기념해 온라인 쇼케이스 ‘판타스틱 나인’을 개최하고 까마귀를 이용해 적에게 지속 피해를 입히는 신규 캐릭터 ‘파수꾼 A’를 공개하고, 전투 시스템 개편과 튜토리얼, 인터페이스 개선, 상점, 캐릭터 관리 등을 개편한다고 예고했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최근 좋은 성적을 보여주고 있는 ‘카트라이더’IP의 비즈니스 다각화를 위해 라인프렌즈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맺었다고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카트라이더와 라인프렌즈 캐릭터 간의 콜라보로 영상 콘텐츠, 메신저 스티커, 카트라이더 내 라인프렌즈 캐릭터를 신규 캐릭터로 출시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반다이남코 – 지금까지 게임을 즐겨온 팬들을 위해 각 작품을 담당한 프로듀서들이 팬들에게 인사하고 게임 소개 및 특별 메시지를 전하는 특별 영상 ‘BNE 펀 라이브’를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게임빌 – 게임빌과 컴투스 양사의 게임 및 채용 콘텐츠를 비롯해 사내·외 행사 취재 등 다양한 활동을 펼치는 대학생 서포터즈 ’GC 플레이어’ 4기의 발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GC 플레이어 4기는 영상팀 6명, 디자인 팀 4명 총 10명을 최종 선발했다.

넷마블 – ‘일곱개의 대죄: 그랜드 크로스’, ‘마블 퓨처파이트’, ‘마블 올스타배틀’ 등 자사의 모바일 게임들이 144개국 앱스토어에서 총 26종, 100개국 구글플레이에서 총 16종의 게임이 매출 순위 상위 100위에 머물고 있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