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축구 게임 ‘피파 모바일’이 10일부터 26일까지 금, 토, 일요일에 게임을 접속하면 다양한 출석 보상을 제공하는 ‘싹3’ 이벤트를 실시했다.

‘카운터사이드’가 기존 캐릭터의 성능, 외형이 변경되는 신규 각성 캐릭터를 추가해 ‘힐데’와 ‘이지수’를 선보였다. 각성 캐릭터는 별도의 채용 콘텐츠 ‘기밀 채용’으로 획득할 수 있다.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17일 업데이트 예정인 두 번째 시즌 ‘도검’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도검 시즌엔 무협 테마의 신규 트랙과 캐릭터가 추가된다.

게임빌 – 모바일 RPG ‘크리티카: 천상의 기사단’이 글로벌 서비스 6주년을 앞두고 신규 상위 등급 ‘궁극’을 공개하며 다가올 업데이트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게임 ‘로한M’은 출시 1주년을 기념해 신화 장신구, 신규 코스튬과 문장, 하이스트 가든 신규 아이템 등을 추가하고, 전 서버를 대상으로 서버 이전이 가능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네오위즈 – FPS 게임 ‘아바’가 대만 지역을 중심으로 다양한 게임들을 서비스하고 있는 퍼블리셔 해피툭을 통해 대만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21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이 한국을 비롯해 대만, 홍콩, 마카오, 일본, 동남아시아 6개 지역을 통틀어 사전예약자 300만 명을 넘겼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워: 천공의아레나’에 여름 해변 콘셉트를 한 ‘마린걸 오컬트’, ‘해상구조대 오라클’, ‘바다의 숙녀 하늘 무희’, ‘스킨다이버 머메이드’, ‘바다의 악동 코볼트 폭탄광’ 등의 신규 형상변환을 업데이트했다.

라인게임즈 – 자회사인 피그가 일본에서 서비스 중인 모바일 퍼즐 게임 ‘토로와 친구들: 온천마을’의 글로벌 버전을 구글플레이 및 애플 앱스토어에 출시했다.

팡스카이 – 신작 게임 ‘포트리스 배틀로얄’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등록 신청자 중 안드로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17일부터 19일까지 CBT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신작 ‘가디언테일즈’가 애니메이션 캐릭터였던 주인공이 도트 그래픽으로 변하는 장면과 픽셀 그래픽만의 매력을 담아낸 신규 프로모션 영상을 공개했다.

넷마블 – 리듬게임 ‘클럽 엠스타’는 이용자의 개인 공간인 ‘홈’을 꾸밀 수 있는 신규 아이템 ‘아일랜드’, ‘썬베드’, ‘비치 테이블’ 등 여름 시즌 아이템들을 새로이 추가하고, 신상 수영복과 액세서리, 신규 음원 5종을 선보였다.

즈롱게임즈 – 세계 수호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세계를 모험하는 모바일 신작 ‘가디언 오브 제네시스’가 21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정식 출시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 모바일 RPG ‘에픽세븐’에 친구 혹은 기사단원 동료들과 협력해 보스 몬스터를 처치하는 신규 콘텐츠 ‘원정대’를 업데이트했다. 또한, 신규 여름 서브 스토리 ‘해변의 무법자들’과 미궁 ‘닉시드 성소’의 다섯 번째 구역 ‘얼지 않는 계곡’을 추가했다.

[이미지 제공 - 펍지주식회사]

#기타 소식

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글로벌 e스포츠 대회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월드 리그’ 시즌 제로를 개막했다. 대회는 10일부터 8월 9일까지 약 한 달간 진행되며 총 40개 팀이 경기를 치른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총 상금 1,000만 원이 걸린 ‘섀도우 아레나 리저널 컵 아시아’의 참가자를 12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해당 대회는 실버V 등급 이상이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참가 신청할 수 있다. 또한 신규 콘텐츠 1 대 1 아레나를 추가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