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컴투스]

컴투스 – 아포칼립스 세꼐관에 턴제 RPG로 진행되는 모바일 신작 ‘히어로즈워: 카운터어택’이 국내 정식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네오위즈 – 소극적이던 소녀가 음악을 통해 성장해나가는 스토리를 담은 모바일 신작 ‘기타소녀’의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캐릭터가 성장할수록 어쿠스틱, 컨트리, 블루스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들을 감상할 수 있으며, 캐릭터 커스터마이징을 통해 자신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

펍지주식회사 – 모바일 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북유럽의 실제 지형을 모티브로 해 우림, 사막, 폭포, 설원 등 여러 지형이 한데 모인 신규 맵 ‘리빅’을 출시했다. 리빅은 최대 52명이 참가해 싸우며 신규 총기 ‘P90’과 ‘MK12’, 새로운 4인승 차량 ‘몬스터 트럭’ 등이 준비돼있다.

베스파 – 모바일 RPG ‘킹스레이드’가 매번 이벤트로 오픈했던 ‘영웅 특별 던전’을 언제든 즐길 수 있도록 개편한 신규 콘텐츠 ‘기억의 단편’을 추가하고, 가우, 셀레네, 로레인 등 11명의 영웅을 밸런스 조정 및 일부 콘텐츠들의 난이도를 완화하는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선데이토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애니팡3’이 6개의 새로운 에피소드, 도서관 콘셉의 신규 캐릭터 등을 선보이는 세 번째 시즌 ‘대도서관’을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라이엇게임즈 –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는 지난 패치에 추가한 신규 모드 ‘건틀릿’에 이어 매번 새로운 실험으로 재미를 선사하는 ‘연구소’ 모드를 추가해 게임 시작 전에 덱을 만들지만 챔피언을 무작위로 선택하는 ‘무작위 총력전’을 첫 번째 연구소 모드로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RPG ‘리니즈2M’이 크로니클III 풍요의 시대 에피소드2 ‘오만의 탑’을 업데이트했다. 오만의 탑은 지난 베오라의 유적에 이은 두 번째 월드 던전으로 같은 이름의 10개 서버 이용자들이 하나의 전장에서 경쟁한다.

모바일RPG '리니지M'이 서비스 3주년을 기념해 다섯번째 에피소드 '타이탄'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클래스 '광전사', 새로운 서버 '기르타스' 추가하고 장비 복구 및 변신/마법 인형 합성이 가능한 3종의 TJ의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위메이드 - 온라인 게임 '로스트사가'가 신규 코스튬 '군악대'과 함께 상대를 잠에 빠뜨리는 '릴리의 써클릿', 원하는 곳에 지뢰를 설치해 상대를 공격하는 '괴짜 발명가의 등 장비' 2종의 새로운 장비를 업데이트했다.

유주게임즈코리아 – 모바일 전략 게임 ‘왕좌의게임: 윈터이즈커밍’이 21일 정식 출시를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넷마블 – 15년 동안 서비스 중인 온라인 게임 ‘마구마구‘IP를 활용한 모바일 신작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이 8일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에 정식 출시했다. 마구마구2020에선 현재 진행되고 있는 2020 KBO 리그 기록에 따라 2주마다 선수 능력치가 변하는 ‘라이브 카드’, 이용자끼리 대결할 수 있는 ‘실시간 대전’ 등을 즐길 수 있다.

펄어비스 – ‘검은사막’ 콘솔버전에 신규 클래스 ‘하사신’이 22일 출시를 앞두고 사전 생성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에 레전드 트레이너 ‘츠바키’, 슈퍼스타 트레이너 ‘놈’, ‘솔디아’, ‘엘핀’의 신규 수영복 코스튬을 추가했다.

#기타 소식

서울산업진흥원 – 리그오브레전드, 배틀그라운드, 카트라이더, 오디션, 브롤스타즈 총 5종의 게임으로 대회를 진행하는 ‘제12회 대통령배 아마추어 e스포츠대회 서울본선’이 온라인으로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BIC 조직위 –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개발 인재들이 지역과 공간의 제약에서 벗어나 언택트 방식의 원격업무를 경험할 수 있는 ‘BIC 온라인 게임잼 2020’을 8월에 진행한다고 밝혔다.  

그라비티 – 모바일 게임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론칭을 기념해 ‘포링별 딸기 과자’와 ‘바포메트 초코 과자’ 2종을 한정판으로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