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 신규 캐릭터 유키 추가 '단추 관리가 핵심'단추의 활용에 따라 불리한 상황도 뒤집을 수 있어 상황판단력이 중요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7.08 11:58

[게임플] 넵튠의 자회사 님블뉴런이 개발 중인 PC 배틀로얄 게임 ‘블랙서바이벌: 영원회귀’가 얼리엑세스 출시를 앞두고 CBT를 진행하고 있는 가운데, 신규 캐릭터 ‘유키’를 8일 업데이트했다.

고등학교 검도부 부장이라는 콘셉트를 가진 유키는 전작 ‘블랙서바이벌’에서 등장했던 캐릭터로 해당 콘셉트에 맞게 단정한 교복을 입고 양손검을 주 무기로 사용해 적과 전투를 펼친다.

패시브 스킬 ‘완벽한 옷매무새’는 유키의 고유 자원인 ’단추’에 추가 효과를 부여해주는데, 단추를 보유한 상태에서 적을 공격하면 추가 고정 피해를 입힌다. 반대로 적에게 공격을 당하는 경우엔 피해를 받을 때마다 단추를 소모해 데미지를 감소시키기 때문에 단추를 어떻게 사용하느냐에 따라 전투의 판도를 바꿀 수 있어 유키의 핵심이다.

단추는 최대 4개까지 보유할 수 있으며, 비전투 상태인 경우에 일정 시간 마다 자연적으로 획득하거나 W 스킬 ‘옷매무새 정리’를 통해 전투 도중 단추를 최대치로 채우는 것이 가능하다.

Q 스킬 ‘머리치기!’는 시전 시 기를 모아 다음 기본 공격이 적에게 추가 피해와 이동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한다. 만약 단추를 보유하고 있다면 단추를 1개 소모해 적을 기절시킬 수 있어 적을 기습하거나 전투 중에 적을 잠깐 무력화시켜 우위를 점할 수 있다.

W 스킬 ‘옷매무새 정리’는 시전 시 옷매무새를 정리하는 동안 방어력이 증가하고, E 스킬 ‘빗겨치고 일격’의 재사용 대기시간을 감소시킨다. 옷매무새 정리가 완료되면 단추를 전부 회복할 수 있으며, 전투 중에 기본적으로 8개의 단추를 사용한다.

또한, 지속 효과로 적에게 피해를 받을 때마다 W 스킬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감소하기 때문에 전투가 오랫동안 이어져도 한 번에 전세를 뒤집는 것을 가능하게 해준다.

E 스킬 ‘빗겨치고 일격’은 지정된 방향으로 돌진해 돌진 경로에 존재하는 적 중 가장 먼저 부딪힌 적에게 피해를 주고, 추가적으로 일정 시간 동안 기본 공격이 불가능한 상태로 만들어 기본 공격을 주력으로 하는 캐릭터들과 전투할 때 용이하며, 적을 추격하거나 적에게서 도주하기 위해 사용하기도 좋은 스킬이다.

궁극기 ‘화무십일홍’은 자신의 전방 180도의 넓은 범위를 공격해 범위 안에 존재하는 모든 적들을 벤다. 피해를 입은 적들은 피해를 입고 이동속도 감소 효과와 표식을 부여 받는데, 유키가 검집에 검을 넣는 순간 표식이 폭발해 추가 피해를 준다.

넓은 범위를 공격하지만 시전 시간이 존재해 이동기가 있는 적들은 보고 대처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이나, 팀원과의 연계 혹은 여러 사람들이 싸우는 곳에서 사용한다면 충분히 위협적인 궁극기다.

이처럼 유키는 적의 주력 스킬들을 단추로 피해를 최소화하고, W 스킬 ‘옷매무새 정리’로 단추를 다시 채워 반격하는 등 다재다능한 플레이가 가능한 캐릭터인 만큼 어떤 모습으로 섬에서 살아남을지 기대되는 캐릭터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