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RPG ‘스톤에이지 월드’가 첫 레이드 콘텐츠 ‘기계 침입’의 오픈을 기념해 15일까지 얀기로, 만모, 도라비스 계열의 펫을 획득할 수 있는 알과 콘텐츠 참여 횟수에 따라 아이템을 지급하는 ‘기계 박멸 이벤트’, 석기생활 참여도에 따라 티켓을 지급하는 ‘티켓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바일 야구 게임 ‘마구마구 2020 모바일’이 8일 오전 11시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서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RPG 게임 ‘검은사막’이 20번째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썸머 시즌 서버’를 PC-모바일-콘솔 3개 플랫폼 동시에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하운드13 – 모바일 게임 ‘헌드레드 소울’은 해외 진출 1주년을 기념해 펫시스템 신규 개발 및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플레로게임즈 – 모바일 시뮬레이션 게임 ‘어비스리움’이 출시 4주년을 맞아 마카롱 거북이, 프라페 돌고래 등 신규 물고기 14종과 처음으로 등장하는 사계절 정령 캐릭터를 업데이트했다.

라인플레이 – 모바일 게임 ‘브라운팜’이 7월 국내 서비스를 앞두고 진행한 사전예약이 50만 명을 넘겼다고 이야기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드래곤 블레이즈’는 맵을 이동하면서 몬스터와 전투하고 보물을 찾는 ‘미궁 탐험대’, 던전을 탐험하고 보스를 처치해 ‘몬스터 표본’을 모으는 ‘극한의 나락 던전’ 등 신규 콘텐츠와 소환사 ‘그리드’, 마법사 ‘레아’, 궁수 ‘바이올렛 리스크’, 사제 ‘엔비’ 총 4종의 신규 캐릭터를 추가하는 ‘체인지 1.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모비릭스 – 아케이드 게임으로 즐겼던 ‘버블보블’을 모바일 환경에 맞추고 최적화한 모바일 신작 ‘버블보블’이 구글플레이와 애플앱스토어에 글로벌 출시했다.

[이미지 제공 - 브리온이스포츠]

#기타 소식

브리온이스포츠 – 리그오브레전드 팀 ‘하이프레시 블레이드’에 아카데미 팀의 탑 라이너 ‘오스카’ 박상준 선수의 활약과 잠재력을 높게 평가하며 이번에 정식 선수로 등록했다.

펄어비스 – 자회사인 CCP게임즈가 개발 및 서비스하고 있는 ‘이브온라인’이 10년간 게임을 즐기고 있으며 췌장암 말기로 투병 중인 이용자의 생일을 기념해 대규모 전투를 벌여 이전에 발생했던 전투를 뛰어넘은 것으로 기록됐다.

NHN – 글로벌 게임 플랫폼 ‘토스트 게임베이스’가 펄사 크리에이티브의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게 게임 제작을 제외한 인증, 결제, 운영, 분석도구 등을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해 원활한 일본 서비스를 돕는다고 말했다.

한빛소프트 – 온라인 리듬게임 ‘오디션’에서만 들을 수 있는 ‘Your Man’, ‘그녀를 믿었죠’ 2종의 오리지널 음원을 출시했다. 오디션은 오리지널 음원을 매달 추가해 오디션만의 개성을 강화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