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게임테일즈]

게임테일즈 – 2022년 출시를 목표로 개발중인 PC 및 모바일 신작 MMORPG가 언리얼 엔진4로 개발한 뒤, 언리얼 엔진5가 정식 출시하면 엔진을 변경해 완성도를 높여 출시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온라인 댄스게임 ‘클럽 엠스타’에 파인애플 코스튬을 한 신규 펫 ‘귀요미 파인’을 업데이트했다. 귀요미 파인은 ‘아이엠 파인’, ‘알로하 파인’, ‘훌라훌라 땡큐파인’ 총 3종류로 캡슐머신을 통해 획득할 수 있다.

플레로게임즈 – 모바일 게임 ‘어비스리움 월드’가 3분기 글로벌 출시를 앞두고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기타 소식

펍지주식회사 – 한국, 일본, 중국 등에서 총 16개팀이 참여한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1 아시아’가 중국의 ‘Infantry’팀이 총 182 포인트를 얻으며 1위하고 그 뒤를 이어 팀 쿼드로, 그리핀가 2, 3위를 기록한 채 대회를 마무리했다고 밝혔다.

네오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테크노파크가 협력해서 운영하는 인재 양성 프로그램 ‘네오플 제주 아카데미’를 2D 그래픽, 프로그래밍 2개 분야를 희망하는 인원을 모집한다고 발표했다.

스피어게이밍 – 유비소프트가 개발하고 서비스하는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의 아마추어 팀인 ‘AXIOMATIC’ 선수 7명을 전원 영입해 공식 창단했다고 발표했다.

데브시스터즈 – 태국 현지 이용자들과 소통을 위해 준비한 ‘쿠키런: 퀴즈 타임’을 선보이며 태국뿐만 아니라 대만 등 글로벌 소통도 이어나갈 것임을 이야기했다.

샌드박스 – 어린이날 진행했던 청와대 초청 콘텐츠에 이어 나이키코리아가 주최하는 비대면 가상 워크숍 ‘나이키 디지털 필드데이’ 진행을 위한 언택트 솔루션 및 마인크래프트를 통한 가상 워크숍 필드 제작에 참여했다고 밝혔다.

넥슨재단 – 초등컴퓨팅교사협회와 함께 어린이 창의력 및 문제해결 능력 강화를 위한 교육 프로젝트 ‘하이파이브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공개했다. 해당 프로젝트는 책 속에서 주인공이 직면한 문제를 다양한 방법으로 해결하는 ‘노블 엔지니어링’과 브릭 놀이를 결합한 프로젝트로 7월 중 참가 학급을 모집하고 9월부터 2개월 간 진행할 계획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