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을 시작하기 전 순차적 가이드를 제공해 게이머들의 적응력을 한껏 끌어올릴 계획

[게임플] 유주게임즈는 자사가 개발하는 3차원 SLG 모바일 게임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이하, 윈터이즈커밍)'에 대한 핵심 가이드 1편을 소개했다. 

윈터이즈커밍은 HBO TV 시리즈 '왕좌의 게임' 공식 라이선스를 기반으로 만든 게임으로 드라마에 등장하는 캐릭터와 BGM, 웨스테로스 대륙을 원작 그대로 게임속에서 만나볼 수 있어 많은 팬들에게 화제가 됐다.

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웨스테로스 대륙의 영주로 군대를 육성해 드라마와 같이 킹스랜딩의 철왕좌를 두고 펼쳐지는 가문 전쟁에 참여하게 된다.

게임 속에서는 원작에서 등장한 세르세이 제이미, 티리온 라니스터, 존 스노우, 산사 스타크 등 다양한 인물들을 사령관으로 만나볼 수 있고, 가문과 캐릭터의 개성을 고려한 부대 병종 및 조합을 통해 전략적인 플레이를 즐길 수 있다.

윈터이즈커밍은 순차적 가이드를 제공해 게임을 시작하기 전 이용자들이 쉽게 적응할 수 있도록 도와줄 예정이다.

첫 번째 가이드에서 소개한 내용은 플레이어가 게임에서 가장 많이 사용하는 메뉴인 가방, 서신, 지도에 관한 내용이었다.

가방은 특별, 자원, 가속, 전투, 상자 등의 카테고리에 따라 아이템을 보관하는 기능으로 자원에는 식량, 목재, 석재, 철광, 자원생산량 증가 아이템 등이 보관되며, 가속에는 통용가속, 연구가속, 훈련가속 등이 저장된다.

다른 게임처럼 전체 카테고리는 존재하지 않기 때문에 플레이어는 반드시 자신이 찾는 아이템의 카테고리를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

서신은 일종의 알람 시스템이다. 플레이어는 게임을 하면서 다른 지휘관들의 귓속말이나 가문 공지를 '서신'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유저와의 개인 전투 및 집결 전투의 전사전보를 확인하는 '전투 서신'과 야외 반군 및 망명자 요새의 전사전보를 확인하는 '반군 서신' 그리고 야외 자원채집의 상세 정보를 확인하는 '자원 서신'은 게임 플레이에 가장 중요한 메시지이므로 수시로 확인한다.

마지막으로 플레이어는 지도를 통해 성지의 점령 및 봉지 상황뿐만 아니라, 자원 구역의 분포도 확인할 수 있다.

캐슬구역은 캐슬, 나의 주성, 가문 좌표, 맹우 좌표 등을 확인할 수 있는데, 캐슬 목록 클릭 시 간편하게 캐슬의 성급 및 귀속가문을 파악하고 왕국 리스트를 클릭하면 모든 왕국 파악 및 기타 왕국 이전이 가능하다.

봉신은 웨스테로스 가문의 상호관계를 색상으로 확인할 수 있는 기능이다. 예를 들면 킹스랜딩 수호와 그의 기수는 빨간색, 스타크와 그의 기수 흰색 등으로 구분되는 방식이다.

자원구역은 색상으로 자원 등급을 확인할 수 있다. 윈터이즈커밍에서는 높은 자원 구역을 빠르게 점령할수록 자신의 세력 확장에 큰 도움이 되기 때문에 누구보다 먼저 파악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편, 유주게이밍은 이러한 사전 가이드를 제공하면서 '왕좌의 게임: 윈터이즈커밍'에 대한 게이머들의 기대감을 높일 계획이다.

그간 왕좌의 게임 관련 모바일 게임들이 그래픽 부분에서 혹평을 받아 그래픽과 전투 방식에서 남다른 면모를 보인 윈터이즈커밍에 시선이 주목된 만큼 원작의 명성을 게임에서 계승할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