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23일부터 27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 참가비 무료

[게임플] 지난 5월, 코로나19로 인해 행사 취소를 알렸던 일본의 종합 게임 전시회 ‘도쿄 게임쇼’가 9월 23일부터 9월 27일까지 총 5일간 온라인 행사로 전환해 ‘도쿄 게임쇼 2020 온라인’을 개최한다고 발표했다.

올해 처음으로 온라인 행사를 개최하는 도쿄 게임쇼는 대형 게임사부터 인디 게임사가 개발하고 있는 다양한 신작 게임과 소식들을 TGS 공식 채널 및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하고, 이와 관련한 개발사들과의 온라인 토크 쇼를 진행할 예정이다.

e스포츠 대회도 실시해 행사의 재미를 배가시킬 계획이나 어떤 게임과 방식으로 진행할지 구체적인 내용은 추후 공개될 것으로 보인다. 전 세계 선수들이 참가하는 대회를 진행하기엔 회선 문제로 인해 원활한 대회가 되기 힘들기 때문에 대륙마다 대회를 진행하는 방식이 될 것으로 추측되며 모두 무료로 즐길 수 있다.

또한, 도쿄 게임쇼에서 직접 주최하고 선발한 인디 게임들을 전시하는 ‘Selected Exhibit‘와 선정된 작품들을 발표하는 ‘SENS OF Wonder Night’도 온라인으로 개최하고, 참가 업체들과 투자자들이 온라인에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비즈니스 매칭 시스템’도 진행한다.

이미 진행되고 있는 행사들을 통해 충분히 온라인 행사의 가능성들을 엿볼 수 있었던 만큼, 도쿄 게임쇼는 어떤 방식으로 행사를 진행할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주목되고 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