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김창한 크래프톤 대표 취임 "제2의 배그 신화 도전"PUBG 신화의 주인공 김창한 대표이사 공식 취임 '크래프톤의 행보에 기대감 상승'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6.25 18:14

[게임플] 크래프톤은 금일(25일) 경기도 판교 크래프톤타워에서 김창한 대표이사의 취임식을 열었다.

이날 김 대표는 취임사에서 크래프톤이 '제작의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해 집중해야 할 핵심 경영 비전 및 방향에 대해 발표했다.

먼저 김 대표는"크래프톤이 제2, 제3의 배틀그라운드를 만들어 낼 수 있고 전 세계가 인정하는 '제작의 명가'로 거듭날 수 있도록 회사를 이끄는 것이 제 역할입니다"면서 앞으로의 포부를 전했다.

특히, 창업 비전인 'MMORPG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고스란히 담아 탄생시킨 '테라'의 성공을 언급하면서 "10여 년 사이에 다른 장르의 게임들이 출시됐지만 '제작의 명가'라는 부분은 변함이 없었다"며 계승할 가치가 충분히 있다고 확신했다.

또한, 그는 "지금부터는 배틀그라운드 지적재산권(IP)으로 이룬 성공을 발판 삼아 현실에 안주하지 않고 불가능에 가까운 도전을 통해 게이머의 로망을 실현하는 작품을 만드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했다.

'제작의 명가'로 재도약하기 위해서는 과감한 도전과 변화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게임 제작에 있어 정량적 성공에 집착하지 않고 '명작' 기준에 부합하는 게임 제작, 실패가 밑거름이 될 수 있는 가치 있는 도전, 자율과 책임, 권한과 책임 사이의 균형, 그리고 마지막으로 '제작의 명가'라는 비전을 공유하는 공동체로서의 인식을 주문했다.

조직적 변화에 대해선 스튜디오들의 독립성을 강화하겠다는 계획을 밝혔다. 이를 통해 스튜디오들은 각자의 크리에이티브 아이덴티티가 형성되고, 독립성을 갖춰 지속 가능한 제작 능력이 양성될 것으로 김 대표는 내다봤다.

김 대표는 "스튜디오들의 독립성을 강화할 계획"이라면서 "이를 통해 스튜디오들은 각자의 정체성이 형성되면서 독립성을 갖춰 지속 가능한 제작 능력이 양성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또한, 배틀그라운드와 같은 게임 콘텐츠를 웹툰, 드라마, 영화, e스포츠 등 다양한 분야에 응용하는 것을 비롯해 게임화가 가능한 원천 IP 확보에도 역량을 쏟겠다는 의지를 드러냈다.

한편, 김 대표는 2015년 당시 블루홀지노게임즈에서 최고기술책임자(CTO) 겸 개발 프로듀서를 역임하면서 현재 펍지의 주력 게임인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를 탄생시킨 주역이다.

올해 1분기 최고의 실적을 거둔 크래프톤이 김 대표가 제시한 비전을 실현시켜 앞서 언급한 '제작의 명가'라고 불리면서 국내를 넘어 해외 게이머들에게 제대로 인정 받는 게임사로 거듭날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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