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6월 24일] 블레이드앤소울, 신규 클래스 천도사 추가 등 게임 업계 핫클립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6.24 17:48

[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엔씨소프트 – 온라인 게임 ‘블레이드앤소울’은 천체의 힘이 담긴 보주를 이용해 적을 공격하는 신규 클래스 ‘천도사’ 업데이트와 함께 천도사를 표현한 OST ‘컨트롤 더 썬더’를 발매했다. 또한, 신규 영웅 던전 ‘인형의 폐가’, 1인 던전 리뉴얼 등도 진행됐다.

‘리니지M’이 PC와 모바일 크로스플레이 서비스 ‘퍼플’을 지원해 PC로도 리니지M을 즐길 수 있다고 발표했다.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의 세계관을 이용한 카드 게임 ‘레전드오브룬테라’가 약탈의 시즌을 끝내고 다음 시즌인 ‘행운의 시즌’을 시작했다. 이번 시즌은 2달 동안 진행되며, 이전에 공개했던 신규 콘텐츠 ‘건틀릿’과 ‘연구소’를 만나볼 수 있다.

네오위즈 – PC 게임 ‘스컬’이 모든 스컬, 아이템들의 밸런스를 조정하며 근접 공격력, 스킬 공격력과 같이 다양했던 캐릭터의 능력을 물리 공격력과 마법 공격력으로 단순화시키고, 스테이지 클리어 후 다음 스테이지로 가는 문을 2개 제공해 이용자가 선택해 커스터마이징의 폭을 넓혔다. 또한, 같은 장르의 게임인 ‘데스셀’과 콜라보레이션을 개최해 게임 속에서 데드셀 캐릭터를 만나볼 수 있다.

게임펍 – 모바일 게임 ‘쌍삼국지’는 위나라 왕이, 군웅 노식 등 신규 금색 장수와 매일 낮 12시에 은광과 동광에 무작위로 생성되는 평화광산, 황색 등급 펫을 한계돌파 해 얻을 수 있는 적색 등급 펫 등 다양한 콘텐츠를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RPG ‘검은사막’이 특정 기간에만 운영해 캐릭터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시즌 서버를 지난 스프링 시즌에 이어 써머 시즌 서버를 7월 7일부터 오픈한다고 밝혔다.

위메이드 – 대전 액션 게임 ‘로스트사가’에 225번째 신규 용병 ‘권왕’을 추가했다. 권왕은 상대가 도망가지 못하게 붙잡아 공격하는 ‘회련각’, 빠른속도로 적을 타격하는 ‘질풍노도’, 상대의 공격을 방어한 뒤 때리는 ‘백절불굴’ 등의 스킬을 보유하고 있다.

엘엔케이로직코리아 – RPG 게임 ‘붉은보석’이 새로이 합류한 NPC인 델린과 달린 자매의 이야기를 다룬 에피소드 ‘두 자매 이야기’와 최종 콘텐츠인 ‘블랙파이어’ 던전 지역 보스인 ‘슈라그’의 절망 난이도를 추가하고, 미션북 시스템이 새 시즌을 시작하는 등 다양한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컴투스 프로야구 매니저 LIVE 2020’에 2008년부터 2014년까지 진행된 국제 대회에서 활약했던 이대호, 봉중근, 윤석민, 오승환 등을 포함한 국가대표 선수카드를 업데이트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 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레전드 등급 트레이너 ‘브리트라’와 슈퍼스타 등급 3루수 트레이너 ‘벨루아’의 신규 코스튬과 주어진 기간 동안 조건에 맞는 선수를 육성해 순위에 따라 보상을 지급받는 콘텐츠 ‘콘테스트’를 새로이 선보였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이 캐릭터와 길드의 최고 레벨을 각각 70레벨과 9레벨로 확장하고, 아레나 던전의 기본 도전 횟수 보상 상향, 펫과 몬스터의 종족간 상성 효과 추가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크래프톤 – 온라인 RPG ‘테라’의 콘솔 버전이 전체 스킬이 개편되고 신규 스킬이 추가되는 각성, 신규 던전 ‘테네브리스 성채’와 ‘칠흑의 테네브리스 성채’, 마일리지 상점 오픈 등을 포함한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스마일게이트 – PC 게임 ‘소울워커’가 서부 클라우드림 지역의 대전투의 막을 여는 새로운 스토리 ‘웨스트 워’와 함께 신규 던전 ‘화이트 아웃’과 ‘레저렉션 프로젝트’ 업데이트했다. 또한, 최고 레벨을 70까지 확장하고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신규 던전 선택 이동 시스템’과 신규 NPC 아린을 추가했다.

‘테일즈런너’는 기존 연금 시스템의 조합식을 조정하고, 아이템의 최고 등급을 SS등급으로 확장해 개편한 새로운 연금 시스템과 아이템을 분해해 연금에 필요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분해 시스템을 업데이트하고 신규 아이템을 선보였다.

#기타 소식

블리자드 – FPS 게임 ‘오버워치’는 신인 프로게이머들을 발굴하고, 오버워치 리그에 진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e스포츠 대회 ‘오버워치 컨텐더스 코리아 시즌2’에 풀리그를 재차 도입하고 10개팀이 2개조로 나눠 경쟁을 하는 등 운영계획을 공개했다.

멘티스코 – 얼리엑세스를 앞둔 신작 ‘헌터스 아레나: 레전드’가 유튜브 댄스 채널 ‘원밀리언 댄스스튜디오’와 콜라보를 개최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이용자들은 해당 채널의 대표 안무가들의 춤들을 인게임에서 만나볼 수 있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A3: 스틸얼라이브’는 신규 지역, 캐릭터 최대 레벨 확장, 새로운 레이드 콘텐츠 등 다가오는 업데이트를 앞두고 소개하기 위해 게임해설가 정인호와 리포터 김효진이 출연하는 ‘A3 TV’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