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이용률을 보인 아이템이 코인으로 판매되는 만큼 이용자들의 반응도 '매우 긍정적'

[게임플] 매년 여름마다 최고의 경험을 선사해 독보적 '여름 강자' 자리를 꿰차는 메이플스토리가 18일 온라인 쇼케이스로 신규 5차 스킬를 비롯해 다양한 콘텐츠 추가를 예고해 시선을 주목시켰다.

신규 5차 스킬의 경우 그간 필요했던 스킬이 추가된 캐릭터들은 웃음꽃을 피웠고 기대와는 다른 스킬을 받은 캐릭터들은 다소 실망하는 희비교차가 펼쳐졌지만, 테스트 월드를 통해 선보인 새로운 코인샵만큼은 모든 이용자들의 환호성을 불러일으켰다.

올 여름 AWAKE 업데이트 관련 코인샵은 '수련-각성'이라는 콘셉트로 판다 선인들의 오랜 무공이 담긴 각성이 비급을 구매한다는 설정이 담겨있다.

이용자들은 일종의 진급 개념인 '백공 → 천공 → 만공'으로 구분된 등급을 달성할 때마다 그에 알맞은 코인샵이 열려 이용할 수 있는데, 코인샵 등급을 상승시키기 위해선 '각성의 비급'을 오픈한 후 코인을 요구량만큼 지급할 필요가 있다.

예를 들면 처음 백공에 입문할 때 코인 200개를 지불하고 이후 백공에서 천공으로 진급하려면 백공 제1장~3장을 각각 7번씩 수련해야 하므로 코인 4,200개를 지불해야 하는 식이다.

코인샵을 모두 이용하려면 코인이 90,000개 이상 필요하고 캐릭터 1개로만 코인을 모을 경우 약 60일 이상 소요되기 때문에 이용자들은 등급업 전용 서브 캐릭터를 다수 이용해 코인을 모으는 것을 추천한다.

이번 코인샵에서는 아케인심볼: 패키지, 스폐셜 명예의 훈장, 카르마 영원한(강력한) 환생의 불꽃 패키지,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 주문서 60% 등을 구매할 수 있다.

그 중에서 카르마 프리미엄 펫장비 공격력(마력) 스크롤 100%, 카르마 프리미엄 악세사리 공격력(마력) 스크롤 100%%, 유니크 잠재능력 부여 주문서 등은 이용자들이 많이 찾았던 아이템인 만큼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또한, 천공의 비급 수련에서 얻을 수 있는 '어웨이크 링'은 현존 최고의 이벤트 반지 아이템인 '테네브리스 원정대 반지', '글로리온 링: 슈프림'과 비슷한 성능을 가졌으므로 꼭 얻어두는 것을 추천한다.

앞서 언급했듯이, 올 여름 코인샵은 그간 선보였던 코인샵보다 한층 더 다채로운 구성품과 많은 이용률을 보인 아이템들을 위주로 판매해 이용자들에게 긍정적인 반응을 얻어냈다.

이번 여름 업데이트는 캐릭터 성장의 재미를 한껏 느낄 수 있는 신규 콘텐츠와 개선책을 다양하게 준비했다고 전한 만큼 올 여름도 메이플스토리의 핫한 이용률이 돋보일 전망이다.

관련해서 메이플스토리 강원기 총괄 디렉터는 "이용자들이 최대한 만족할 수 있도록 내부적으로 수없이 고민하면서 이번 여름 업데이트를 준비했으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