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모바일 RPG ‘V4’는 북미 포함 글로벌 150여 개국 정식 출시에 앞서 클래스가 특정 조건을 만족하면 악마의 모습을 한 ‘데빌체이서’로 바뀌는 홍보 영상을 담은 티저 페이지를 공개했다.

‘카운터사이드’가 ‘스카우트 시스템’, ‘선별 채용’, ‘재화 개선’ 등 여러 방면에서 개선을 이룬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1,2’에 국제 올림픽 정식 종목인 3대3 농구 경기 룰을 적용해 약 6분의 경기 시간 내 15점을 먼저 득점하면 승리하는 신규 모드 ‘3X3 모드’를 업데이트했다. 

웹젠 – 모바일 게임 ‘뮤 아크엔젤’이 ‘블루오브’와 ‘블루크라운’ 등 2가지의 성물을 채집하고 다양한 보상을 획득하는 신규 전장 ‘크라소스’를 업데이트했다고 밝혔다. 

아이덴티티게임즈 – 온라인 RPG ‘드래곤네스트’가 신규 캐릭터 ‘반다르’, ‘영웅 스킬 추가’, ‘아트 업그레이드’ 등을 진행해 이전보다 새로워진 모습으로 변경되는 여름맞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파티파티 데코플레이’에 ‘시베리안 허스키’, ‘시베리안 허스키 쿠퍼’, ‘아메리카 쇼트헤어’, ‘코리안 쇼트헤어’ 총 4종의 펫을 만나볼 수 있는 펫 콘텐츠를 선보였다. 

에픽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포트나이트’가 폭풍이 남기고 간 홍수로 인해 지형들이 물에 잠긴 ‘물바다가 된 섬에서의 생존’을 테마로 한 챕터2 – 시즌3를 업데이트했다. 물에 잠긴 섬은 시간이 지나 물이 빠지면서 많은 장소가 드러날 예정이다. 

워게이밍 – 모바일 게임 ‘월드 오브 탱크 블리츠’는 그래픽을 개선하고, 신규 영국 경전차와 새로운 게임 모드 ‘국지전’을 추가한 7.0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펍지주식회사 – PC 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에 반경 25M 이상의 넓은 폭발 반경과 투척거리가 짧고, 16초가 지나면 폭발하는 신규 투척무기 ‘C4’를 추가했다. 해당 무기는 에란겔, 미라마, 사녹, 비켄디 총 4개의 맵에서 만나볼 수 있다. 

게임빌 – 모바일 RPG ‘별이되어라!’는 일반 공격시 적을 공격하고 아군의 생명력을 회복시키는 ‘파라엘’, 일반 공격 시 적 전체를 공격한 뒤, ‘별의 기운’을 1개 획득하는 ‘누트’ 2종의 신규 퍼스트임팩트 영웅과 탐험 콘텐츠 ‘미궁 탐험대’의 6번째 지역을 업데이트했다. 

#기타 소식

위메이드 – 인간과 마족의 전쟁인 ‘마왕전쟁’을 시작으로 생존과 재건, 발전을 반복한 미르대륙의 2,000년간 역사를 담은 ‘미르 연대기: 용의 대지, 불과 마법의 역사’를 출간했다.

넵튠 – 스포츠 시뮬레이션 게임 개발사 ‘나부 스튜디오’와 게임 머니를 걸고 승패를 맞히는 등 다양한 방식의 배팅을 즐길 수 있는 스포츠 배팅 게임 공동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 

컴투스 – 게임빌과 컴투스의 미국 법인이 NBA로 부터 공식 라이선스를 확보해 개발한 모바일 농구게임 ‘NBA NOW’와 관련해 앞으로 컴투스가 직접 글로벌 퍼블리싱을 맡게됐다.   

창유 – 하반기 출시 예정인 신작 ‘일루전 커넥트’가 수면유도 음악을 컨셉으로 한 ‘일루전 커넥트 스페셜 OST’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