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그라비티]

그라비티 – 7월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신작 ‘라그나로크 오리진’이 17일부터 19일까지 국내 2차 CBT를 진행해 출시 전 마지막 점검을 진행한다. 또한, 지난 1차 CBT에서 이용자들이 제보한 사항들에 대해 설명한 ‘1차 CBT 종합 리포트’를 공개했다.

넷마블 – PC게임 ‘스톤에이지’를 모바일 게임으로 재해석한 모바일 게임 ‘스톤에이지 월드’가 18일 정식 출시를 앞두고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사전 다운로드를 실시했다.

넥슨 – 신작 모바일 RPG ’바람의나라: 연’이 올 여름 정식 출시를 앞두고 홈페이지 및 구글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에서 사전예약과 이루어졌으면 하는 소망을 작성하는 ‘국민의 바람 카피 공모’ 이벤트를 실시했다.

네오위즈 – 신작 ‘사망여각’이 국내외 크리에이터들을 대상으로 1차 CBT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게임 관련 방송 및 영상을 제작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7월 7일까지 스팀 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게임빌 - 모바일 야구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가 샤이닝 엔젤스 구단 선수 육성 시 지능 속성 능력치를 보너스로 받을 수 있는 선발 투수 트레이너 ‘벨리타’, 미스틱 유니콘 구단 선수 육성 시 스킬 포인트 보상을 추가로 획득하는 마무리 투수 트레이너 ‘알렌’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에 까마귀의 전사들과 끊없이 전투를 치르는 투기장 콘텐츠 ‘불멸의 나락’을 추가했다. 불멸의 나락은 입장에 필요한 불멸의 까마귀 휘장의 등급이 오를수록 적이 강해지고, 보상을 증가해 이용자들의 도전욕구를 자극한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사커스피리츠’가 선수 획득 구조 및 육성 시스템 개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함께 다가오는 6주년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엔씨소프트 – 온라인 RPG ‘블레이드앤소울’이 지난번에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한 신규 클래스 ‘천도사’의 정보를 공개했다. 천도사는 린 종족으로만 생성할 수 있으며, 공간을 왜곡시키거나 우주의 별을 소환해 공격하는 ‘은하’, 구름을 소환해 아군에게는 이로운 효과를 주고 적에겐 해로운 효과를 부여하는 ‘우레’ 중 하나를 선택해 육성할 수 있다.

썸에이지 –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데카론M’은 국내 서비스 15주년을 맞이한 원작 ‘데카론’을 재해석한 로고를 공개했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게임 ‘영원한 7일의 도시’가 게임 출시 2주년을 기념해 대규모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RPG ‘블레스 모바일’이 신규 필드와 보스, 정벌 던전 등 여러 전투 콘텐츠를 추가하는 업데이트 ‘또 다른 시작’을 공개하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최전방에서 적과 싸우는 닌자인 신규 캐릭터 ‘니논(오에도)’를 추가하고, 스토리 이벤트 ‘리틀 리리컬’을 복각했다고 발표했다.

스마일게이트 - 리듬게이미 전문 회사 시드게이미즈가 신작 ‘벨루시티’를 게임 유통 플랫폼 스팀을 통해 얼리엑세스를 실시했다. 얼리엑세스는 3개월에서 6개월 정도 이용자들과 소통을 진행해 업데이트를 진행한 뒤 정식 출시할 예정이다.

[이미지 제공 - 넥슨]

#기타 소식

넥슨 -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가 전국민이 참여할 수 있는 대회 ‘카러플 스타컵’의 참가자 모집을 시작했다. 카러플 스타컵은 인플루언서와 일반 유저가 팀을 이뤄 토너먼트를 진행해 최강팀을 가리는 대회로 총 상금 2천 만원을 획득할 수 있다.

구글 – 지난 3월, 심사를 통해 20개의 진출작을 선정한 ‘구글플레이 인디 게임 페스티벌’의 연기됐던 결승전이 게이머들을 심사위원으로 모집해 게이머가 참가해 심사하는 방식으로 재개된다. 심사위원 참가를 원하는 게이머들은 30일까지 신청해 이후 선발되면 직접 심사할 수 있다.

블루포션게임즈 – PC 온라인 ‘에오스’가 북미, 유럽 지역 퍼블리싱을 담당한 퍼블리셔 ‘가미고’와 재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재계약은 글로벌 서비스 경험을 바탕으로 영향력을 확대한 공동사업 계약형태로 수익구조를 개선하고, 터키와 러시아, 남미 등 서비스 지역을 확대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