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얼굴, 새로운 콘텐츠로 더욱 진화해 색다른 재미를 선사한 '리니지2Mc의 밤' 시즌2

[게임플] 엔씨소프트가 16일 리니지2M 공식 생방송 '리니지2Mc의 밤' 시즌2를 진행했다.

리니지2Mc의 밤은 리니지2M과 관련된 소식과 Q&A 그리고 각종 이벤트를 진행하는 실시간 방송으로 시즌1에서는 성승헌 캐스터와 BJ난닝구를 필두로 4회에 걸쳐 진행해 큰 인기를 얻은 바 있다.

이번 시즌2에서는 성승헌 캐스터를 중심으로 BJ거우와 BJ창열이형(김창열)이 마이크를 잡았다. 시즌2에서는 큰 웃음을 선사했던 BJ난닝구가 참가하지 않아 아쉬움을 남겼지만, BJ거우가 어떤 재미를 선사할 지가 관심 포인트였다.

리니지2Mc의 밤 시즌2 1화는 리니지2M 유저가 궁금해 하는 질문에 BJ거우가 답변을 해주는 콘텐츠와 이용자 컨설팅 프로젝트 그리고 OX퀴즈 이벤트 등의 코너로 진행됐다.

처음 방송에 출연한 BJ거우는 BJ 활동으로 쌓아온 노하우 덕분인지 매끄러운 설명과 특유의 입담을 선보여 시청자들을 놀라게 만들었다.

시즌2도 시즌1과 같이 시청자 수가 급격하게 상승했다. 첫 번째 코너를 마친 직후 동시 시청자 수가 1만 명을 돌파해 리니지2M 개발팀은 서버 전체 이용자들에게 '일반 집혼석(11회) 1개'를 지급했다.

다음으로 진행된 '무엇이든 물어봐' 코너에선 크리티컬 및 퍼펙트 문구, 스킬 저항과 영웅 아가시온 서포터 기능 등 기본적인 질문을 비롯해 24일 업데이트로 추가되는 창 클래스와 아덴 지역에 대한 질문도 있어 시청자들의 귀를 기울이게 만들었다.

새롭게 추가되는 창 클래스에 대한 질문에는 BJ거우가 엔씨소프트 김팀장에게 연락해 간략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팀장에 따르면 기존 클래스들은 일반 공격기와 광역 공격기로 구분된 스킬을 가졌지만, 창 클래스는 특정 스킬을 통해 단일 공격 형태인 포커스 모드와 광역 공격 형태인 더스트 모드를 전환할 수 있다.

이러한 모드 전환을 통해 하나의 스킬을 단일 공격과 광역 공격으로 자유롭게 변환할 수 있다는 점에서 창 클래스는 이전보다 훨씬 더 다양한 플레이가 가능할 전망이다.

아울러, 아덴 지역의 난이도에 대한 질문에는 오렌 북쪽 지역의 사냥이 가능하다면 아덴 초, 중반 지역 사냥이 가능하며, '최후의 땅'은 최종 지역인 만큼 다소 어려운 난이도로 기획해 충분히 성장하거나 파티 사냥이 필요할 거라고 밝혔다.

이용자들 사이에서 다소 민감한 매크로 질문에서는 이팀장이 답변했다. 이팀장에 따르면 지금까지 불법 프로그램과 관련해선 단순히 꾸준한 모니터링을 통해 제재하고 있지만, 크로니클 III 업데이트 시점에 확실한 제재를 위한 새로운 방안이 적용될 수 있도록 준비 중이다.

추가로 이팀장은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는 볼륨이 큰 만큼 여러 차례에 걸쳐 업데이트될 예정이며, 무더위가 지나갈 무렵에는 이용자들이 그토록 기대하는 공성전 콘텐츠가 등장할 거라 언급해 시청자의 주목을 끌었다.

Q&A 이후 사연을 신청한 이용자 캐릭터를 테스트 서버로 복사해 향후 방향성을 제시하는 컨설팅 코너, 리니지2M과 관련된 여러 상식을 물어보는 이용자 참여형 OX퀴즈를 진행했다.

강화 대결 이벤트와 진행자 공격 이벤트로 구성된 시즌1와는 달리, 시즌2에서는 이용자들에게 유익한 정보를 전하면서 이용자가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콘텐츠로 채워져 더 알찬 방송이 됐다는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용자들이 가장 중요시 여기는 보상은 한층 더 강화된 모습이다. 방송 후반부에는 동시 시청자 수가 25,000명 이상 돌파해 '상급 클래스 획득권(11개) 1개'가 선물로 지급됐다.

다양한 재미와 알찬 정보로 가득했던 리니지2Mc의 밤 시즌2는 총 2화로 구성됐다. 오는 23일 진행되는 2화에서는 스페셜 게스트도 참석할 거라 예고했는데, 크로니클 III 풍요의 시대 업데이트 전날인 만큼 다음 방송도 기대를 모으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