팍스 웨스트, 팍스 오스트레일리아 합친 팍스 온라인 9월 12일부터 시작

[게임플] 9월에 개최될 예정이었던 해외 게임행사인 '팍스 웨스트(PAX West)'와 '팍스 오스트레일리아(PAX AUS)'가 오프라인 행사를 취소하고 온라인 행사로 전환한다고 17일 발표했다.

해당 행사는 지난 4월에 일정을 발표하면서 오프라인 행사 개최에 대해 긍정적으로 검토하고 있다고 밝힌 바가 있는데, 운영 측은 이번 공지를 통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많은 사람이 즐길 수 있는 행사로 만들려고 고민할수록 온라인 행사로 전환하는 것이 맞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번에 온라인 행사로 변경하면서 따로 운영해오던 팍스 웨스트와 오스트레일리아를 '팍스 온라인'이라는 하나의 행사로 통합했으며, 행사 날짜도 9월 12일부터 20일까지 총 9일간 진행하는 것으로 변경됐다.

행사가 온라인으로 변경되면서 참관객들은 오프라인 행사와 다르게 별도의 입장료를 지불하지 않아도 행사의 시작부터 끝까지 제공되는 모든 콘텐츠를 24시간 무료로 즐길 수 있다.

현재 확인할 수 있는 콘텐츠들은 신작 게임들을 만나볼 수 있는 시간과 게임하면 빼놓을 수 없는 e스포츠 경기, 행사 기간 동안 집에서 게임을 다운로드하고 시연할 수 있는 데모 버전 제공 등으로 최대한 현장의 느낌을 재현할 계획으로 보인다.

이미 많은 게임 행사들이 온라인 전환을 통해 진행하고 있으나, 현재까지 대부분 신작들의 트레일러만을 볼 수 있을 뿐 시연할 수 있는 경우는 거의 없었는데, 이번 팍스 온라인이 시연을 포함해 이전 행사들과는 다른 모습을 보여줄 것인지 앞으로의 행보가 주목된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