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이 회사의 최고 자산' 신작 개발 위해 신입 및 경력 공채 모집하는 네오플

[게임플] 인기 온라인게임 '던전앤파이터'의 개발사 네오플이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 계획을 발표한 가운데, 네오플 직원들을 위한 파격적인 복지 제도가 눈길을 끈다.

'직원이 회사의 최고 자산'이라는 믿음 아래 직원들의 행복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는 네오플의 복지 제도는 직원 본인들 뿐만 아니라, 가족들의 혜택까지 적용되는 만큼 게임업계를 노리는 인재들에게 꽤 매력적인 선택지라고 생각한다.

먼저 제주시 노형동에 본사를 둔 네오플은 직원들의 생활 안정을 위한 파격적인 주거 지원 제도를 운영 중이다. 미혼 직원에게는 89㎡, 기혼자에게는 105㎡ 규모의 아파트를 사택으로 제공하며, 다른 주거지를 선호하는 직원이 있을 경우 동일 규모 수준의 주택을 마련할 수 있는 주거비를 지원한다.

적용 대상은 제주 외 지역에서 이동하거나 채용된 모든 인력이다. 삶의 터전을 옮기며 신경 쓸 일이 많은 직원들을 위해 가장 중요한 주거 문제를 해결해 주고, 직원들이 새로운 환경에 보다 매끄럽게 적응하고 안정적으로 업무에 임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자녀를 둔 직원들에겐 가장 먼저 교육 문제를 걱정할 것이다. 네오플은 국내 최고 수준의 어린이집 '도토리소풍' 제주원을 운영해 이러한 걱정을 덜어주고 있다.

'도토리소풍' 제주원은 실내 700평, 실외 1,200평의 넓은 규모를 자랑하며, ‘아름다운 자연환경과 함께 하는 아동중심의 자연친화 어린이집’으로 인정받아 직장보육지원센터 우수보육 프로그램 공모전에서 '공간환경디자인 분야' 대상을 수상한 바 있다. 

'도토리소풍' 제주원은 아이들이 자연의 변화를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사계절 자연놀이', 아이들의 독후활동 참여를 돕는 독서지도 프로그램 '종알종알 책놀이', 넥슨컴퓨터박물관에서 진행하는 유아 코딩 교육 프로그램 'PreHAT' 등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직원들의 근무 환경과 삶을 더욱 풍요롭고 윤택하게 만들어주는 복지제도 또한 다양하다. 사택 등 주요 숙소지와 회사를 오가는 셔틀버스를 무료 운영하고, 사내 식당에서 중식과 석식을 무료로 제공한다. 

직원들과 가족들의 사고, 재해, 질병을 대비한 단체 상해 보험제도를 운영 중이며, 본인과 배우자, 자녀를 위한 국내 항공 마일리지도 지급한다. 리프레시를 위해 서핑, 낚시 등 취미활동을 즐길 수 있는 동호회 활동비도 지원하며, 3년마다 최대 20일의 휴가와 최대 500만 원의 휴가비를 지급하는 리프레시 휴가 제도도 운영 중이다.

네오플은 현재도 직원 중심 복지를 기반으로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내며 꾸준히 성장하고 있다. 2005년 출시된 온라인 액션 RPG '던전앤파이터'는 세계 이용자 약 7억 명, 중국 지역 최고 동시 접속자 수 500만 명 등을 기록하며 장기 흥행 중인 핵심 타이틀이다. 

이 외에도 '사이퍼즈', '이블팩토리', '애프터 디 엔드' 등 다양한 장르의 타이틀을 선보였으며, '던전앤파이터' IP를 기반으로 개발 중인 '던전앤파이터 모바일'은 사전 예약자가 4,200만 명을 돌파하는 등 많은 기대감 속에 올 여름 중국 출시를 앞두고 있다.

네오플은 올 봄 약 170여 명 규모의 '던전앤파이터 모바일' 개발진을 서울로 이전하는 계획을 발표, 최고 수준의 이전 지원 정책을 발표해 많은 관심을 모으기도 했다. 

제주에서 서울로 이동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최대 4억 원의 전세 보증금을 지원하는 자체 무이자 대출 프로그램 운영과 함께 이전 지원금 500만 원 지급, 이사비 전액 지원, 자녀 사내 어린이집 100% 수용 등 파격적인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는 모습이다. 

이러한 네오플은 지난 15일 제주 본사와 서울 지사의 신입 및 경력 공개 채용 소식을 알리고 현재 지원자를 모집 중이다. 게임 기획, 프로그래밍, 그래픽, 기술지원, 해외사업, 멀티미디어, 경영지원, 웹 등 다양한 직군에서 인재를 모집한다.

네오플 송재덕 인사팀장은 "네오플은 '멋진 사람들이 멋진 것을 만들어 낸다'는 믿음 아래 지속적으로 성장하고 있는 회사"라며 "네오플과 함께 새로운 재미를 만들어보고자 하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