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 시즌 대규모 업데이트를 예고한 만큼 메이플스토리 이용자들의 기대감 점점 상승해

[게임플] 넥슨의 대표작 '메이플스토리'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의문의 티저를 공개하면서 카운트다운에 돌입했다.

공식 홈페이지에 접속하면 '2020 SUMMER UPDATE PREVIEW'라는 문구와 'D-6'을 볼 수 있다. D-6 아래에는 남은 시간이 점점 줄어드는데, 메이플스토리의 여름 시즌에 맞춘 대형 업데이트 정보를 공개할 것으로 보인다.

여름 업데이트는 메이플스토리에서 가장 큰 이벤트 혜택과 다양한 변화가 나타나는 업데이트 중 하나다. 이용자들은 신규 캐릭터, 새로운 5차 스킬, 밸런스 패치, 다양한 코인샵, 귀고리 슬롯 추가 개방 등이 나타날 것을 예상했다.

대부분의 이용자들은 코인샵에 어떤 보상이 담겨있을 지에 시선을 두고 있다. 메이플스토리를 즐기는 이용자들이 편하게 스펙 상승을 노려볼 수 있게 도와주는 코인샵은 대규모 이벤트마다 열리는데, 지난 코인샵에서는 '카르마 놀라운 긍정의 혼돈의 주문서 60%' 100장과 구하기 힘든 반지류 등을 다양하게 제공한 바 있다.

상위 이용자들 사이에선 캐릭터 밸런스가 가장 큰 관심사로 떠올랐다. 검은 마법사를 클리어하면 얻게 되는 '제네시스 무기'를 해방하기 위해선 '하드 반 레온'부터 '진 힐라'까지 모두 1인으로 격파해야 한다. 

문제는 검은 마법사를 힘들게 클리어해도 구조상 1인 격파가 불가능한 캐릭터는 제네시스 무기를 해방할 수 없는 것. 아무리 스펙을 올려도 해결되지 상황에 상위 이용자들의 불만이 다소 거세진 만큼 이 부분을 해소할 필요가 있어보인다.

한편, 메이플스토리는 업데이트에 앞서, 공식 트위터와 페이스북 계정에서 '용사들이여, 일어나라. 메이플스토리의 뜨거운 여름을 대비하라'는 문구와 함께 오늘의 쿠폰도 제공했다.

이번 2020 서머 업데이트 프리뷰 예고 날짜를 계산하면 오는 18일 공개될 예정인데, 특별한 예고 페이지까지 제작한 만큼 이용자들 사이에선 이번 대규모 여름 업데이트 내용에 대한 기대감이 점점 상승하고 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