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넥슨 – 지난해 파이널 CBT를 진행한 모바일 신작 ‘바람의나라: 연’이 티저 페이지와 함께 정식 출시을 앞두고 사전 예약을 17일부터 실시한다고 밝혔다.

‘던전앤파이터’가 ‘진 넨마스터’, ‘진 스트라이커’, ‘진 스트리트파이터’, ‘진 그래플러’ 등 여격투가 4개 캐릭터의 진 각성을 업데이트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100레벨 이상의 여격투가 캐릭터를 가진 이용자들은 특정 퀘스트를 완료하면 진 각성이 가능하다.

‘마비노기영웅전’에 시즌4 에피소드2의 외전 ‘실낙원의 첨병’ 스토리와 신들의 병기가 배치된 시설에서 낙원 파괴를 위한 기계 병기인 ‘라그나힘’과 전투를 벌이는 레이드를 추가했다.

넷마블 – 모바일 RPG ‘A3: 스틸얼라이브’가 출시 100일 기념해 배틀로얄 콘텐츠인 ‘암흑출몰’, ‘암흑침공’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목표를 달성하면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전야제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마구마구2020’ 이말년 작각, 윤태진 아나운서, 김형준 기자가 출연해 2020시즌 한국프로야구 상위 5팀을 예상하고, 자신들이 뽑은 1위 팀으로 마구마구2020에서 경기를 펼치는 ‘마구마구2020 뇌피셜 토너먼트’를 유튜브를 통해 공개한다고 발표했다.

엔트런스 – 개발중인 신작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이 지난번 메인 홍보 모델로 발탁한 ‘설현‘에 이어 아프리카BJ ‘난닝구’와 가수 DJ DOC의 ‘김창열’을 추가로 선정했다.

엑스엔게임즈 – 모바일 RPG ‘카오스 모바일’은 근거리 공격에 특화돼 강한 데미지를 보유하고 있으며, 적에게 돌진해 추가 데미지를 주는 ‘혈풍베기’나 ‘마나 연소’와 같은 스킬을 사용하는 신규 클래스 ‘암살자’를 업데이트했다.

시프트업 – 모바일 게임 ‘데스티니 차일드’에 라그나 브레이크 19번째 시즌으로 연극 무대에서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는 ‘아티스’와 ‘루살카’, 가짜 오디션을 기획한 ‘프레이’의 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신규 레이드 ‘로미오와 줄리엣’을 추가했다.

라인게임즈 – ‘검은방’과 ‘회색도시’ 등으로 흥행을 이끈 진승호 디렉터가 총괄한 신작 ‘베리드 스타즈’가 PS4, PS VITA, 닌텐도 스위치를 통해 7월에 발매한다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테라 클래식’에 일정 시간 동안 적을 기절시키고,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부여하는 패시브를 보유한 신규 펫 ‘아크가디언’과 새로운 코스튬 ‘귀족 코스튬’, 필드 PK 밸런스 조정 등을 업데이트했다.

스노우파이프 – 모바일 게임 ‘피구왕통키M’가 애니메이션에선 등장하지 않은 오리지널 팀인 ‘Ra Street 여자농구부’의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반다이남코 – 퍼즐 게임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의 한국어판 오프닝 무비를 공개하고, 패키지 선주문 판매를 12일부터 실시한다고 발표했다.

#기타 소식

펄어비스 – 공식 온라인몰 ‘펄어비스 스토어’에서 5월말까지 진행했던 ‘굿즈 아트웍 공모전’의 자유 공모 부문과 파푸족 부문 2개의 부문에서 각각 대상을 수상한 작품들을 올 여름에 선보일 여름 기획 티셔츠로 제작해 출시할 예정이다.

조이시티 – 모바일 전략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요새 건설, 해양 전투 등 게임 내 콘텐츠를 활용해 자유롭게 제작해 응모할 수 있는 영상 공모전 ‘해적무비 콘테스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EA코리아 – 시뮬레이션 게임 ‘심즈’의 커스터마이징 기능을 활용해 가족, 연인, 친구 등 주변사람들을 게임 속 캐릭터로 제작해보는 영상 콘텐츠 ‘심:타주’를 차례로 공개한다고 이야기했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의 글로벌 e스포츠 대회 ‘펍지 콘티넨털 시리즈 1 아시아’의 한국 대표 선발전을 통해 그리핀, 젠지, VSG, OGN 엔투스, 엘리멘탈 미스틱, 팀 쿼드로 등 총 6팀이 진출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