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모바일 신작 '스톤에이지 월드'가 출시에 앞서 공식 포럼을 통해 다양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먼저, 공식 유튜브 채널인 ‘스톤 TV’의 구독자 수 달성도에 따라 보상을 지급하며, TV와 지하철, 온라인 광고 등 다양한 플랫폼에서 볼 수 있는 광고를 SNS로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선물을 지급한다.

라이엇게임즈 – 오토배틀러 ‘전략적 팀 전투’가 갤럭시 세트의 중반 업데이트 '별을 향한 귀환'을 실시했다. 이번 업데이트는 세계관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신규 챔피언들과 신규 특성을 추가해 새로운 메타를 만드는 재미를 더했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프로야구 H2’는 역대 시즌에서 뛰어난 활약으로 MVP, 신인왕, 홈런왕 등을 수상한 선수들을 얻을 수 있는 ‘타이틀 홀더’ 등급에 NC 찰리, SK 김광현, 삼성 윤성환 등 10명의 투수를 업데이트했다.

네시삼십삼분 - 모바일 스포츠 게임 ‘복싱스타’에 높은 공격력으로 무차별 난타를 퍼붓는 ‘블러드피스트 RD’, 빠른 공격속도로 적을 공격하는 ‘하이 머티리얼 WT’, 어퍼컷 반응속도가 증가하고 카운터에 특화된 ‘데몬파이터 RD’ 등 신규 장비 글러브 3종이 추가됐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대만, 홍콩, 마카오 지역 출시를 앞두고 사전예약 페이지 오픈과 함께 사전예약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이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약속한 이용자 피드백 업데이트를 대양 월드 보스인 ‘벨’의 레이드 접근성을 높이고, 준마 훈련도 개선, 검은사막 신규 의상도 추가 등 매주 업데이트를 적용하고 있다.

스마일게이트 - 온라인 레이싱 게임 ‘테일즈런너’가 ‘2020 개발자 페스티벌 리그’를 업데이트했다. 2020 개발자 리그는 스페셜 이벤트 채널에서 20인 개인전으로 하루 8회 진행되며, 각 맵에서 획득한 포인트에 따라 랭킹이 산정된다. 다음 회차가 시작되면 이전 회차에 획득한 포인트는 0으로 초기화돼 매 회 새로운 경쟁을 벌일 수 있다.

위메이드 – 대전 게임 ‘로스트사가’에 월척을 낚는 강태공으로 변신할 수 있는 신규 코스튬 ‘낚시꾼’을 추가하고, 불이 타오르는 고리를 던져 공격하는 ‘태을진인 의상’과 일정 횟수 닿으면 폭발하는 공을 소환하는 ‘이클립스 모자’, 기를 모으는 시간에 따라 공격 횟수가 늘어나는 ‘권왕 무공서’ 등 3종의 신규 장비를 선보였다.

조이맥스 – 삼국지 테마를 기반으로 개발한 모바일 신작 ‘삼국지 제후전’이 구글 플레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대 마켓을 통해 출시했다.

#기타 소식

카카오게임즈 – 배틀로얄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스트리머와 이용자가 함께하는 ‘경쟁전’ 챌린지를 시작했다. 경쟁전 챌린지는 7월 7일까지 플레이한 스트리머의 경쟁전 등급과 이용자들의 경쟁전 참여 횟수에 따라 최대 6천만 원까지 적립돼 추후 기부되는 행사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는 ‘이 세상 야구가 아니다’라는 주제로 우주로 뻗어 나가는 홈런 타구, 타자의 눈을 교란시키는 나만의 마구 등 판타지 야구 게임의 장점을 표현한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위메이드 – 블록체인 게임 및 플랫폼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위메이드트리가 구축한 블록체인 게임 플랫폼 ‘위믹스’와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이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조이시티 - 모바일 RPG '블레스 모바일’이 유튜브 영상 콘테스트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슬기로운 블레스 생활은 게임 내 주요 콘텐츠나 공략법을 소개하는 등 3분 이상의 자유 주제 영상을 출품하는 공모전이다.

넥슨 - 모바일 게임 '삼국지조조전 온라인'이 11일 오전 11시를 기해 서비스를 종료한다고 밝혔다. 서비스 종료에 따른 환불은 2019년 4월 9일부터 2020년 4월 9일 점검 전까지 유료 결제를 진행한 유저들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3월 1일부터 4월 9일까지 결제한 상품에 한해서는 아이템 사용 여부에 상관없이 마켓에 따라 결제 취소 혹은 환불이 진행될 예정이다.

유니티 – 유니티 엔진을 통해 개발하고 있는 디지털 휴먼 수아를 유니티를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진행하는 광고 모델로 선정해 언택트 마케팅의 일환으로 온라인 채널 상에서 적극 활용한다고 발표했다.

부산정보산업진흥원 – ‘부산인디커넥트페스티벌 2020’이 10월 19일 시작을 앞두고 30일까지 인디게임을 개발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든 신청할 수 있는 일반부문의 전시작 신청 접수를 시작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