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한빛소프트 – 모바일 퍼즐 게임 ‘퍼즐오디션’은 게임 내 ‘스타의 거리’에 랜덤하게 등장하는 보스 NPC와 대결하고 순위에 따라 재화 및 아이템 등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월드보스’를 업데이트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신작 ‘프로젝트 씰 M’을 개발하고 있는 플레이위드게임즈와 중국을 제외한 국내외 서비스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해 출시 일정 및 게임 정보를 하반기 공개할 예정임을 밝혔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엘프: 드래곤소환사’가 신규 메인 스토리 ‘여명의 그림자’, 해적선을 지키는 유령선장이 등장하는 신규 던전 ‘폭풍의 바다’, 보스 도전 콘텐츠 ‘정복의 길’, 다른 종족으로 변신해 모험하는 ‘부활 시스템’ 등 여러 콘텐츠가 추가됐다.

디엔에이 – 만화 슬램덩크 IP를 활용한 모바일 농구 게임 ‘슬램덩크’가 올 여름 국내 출시를 앞두고 국내 출시용 로고를 공개했다.

가이아모바일 – 모바일 게임 ‘폴아웃 쉘터’에 ‘B.O.S’, ‘미닛맨’, ‘인스티튜트’ 등 3가지 진영 중 하나를 선택해 재료 기부, 전투 지원, 영지 꾸미기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 ‘길드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스카이엔터테인먼트 – 모바일 RPG ‘타임리버스’는 실시간으로 다른 이용자와 대결을 펼치는 PVP콘텐츠 ‘라그나로크’를 선보이며, 신규 캐릭터 미나, 러스트 등을 추가했다.  

웹젠 – 웹게임 ‘뮤 이그니션2’이 최상위 게이머들을 위한 신규 던전 ‘마왕 정벌’과 다양한 디자인과 성능을 지닌 펫을 얻을 수 있는 ‘펫 아일랜드’, 몬스터 사냥시마다 효과가 증폭되는 ‘홀리 쉴드’, 별의 배치에 따라 추가 능력이 부여되는 ‘성흔’을 업데이트했다.

펄어비스 – 배틀로얄 게임 ‘섀도우 아레나’가 디스코드, 스팀 등 각 종 커뮤니티를 통해 접수 받은 전체 화면 모드에서 PC 성능 저하 현상, CC기를 명중시켰을 때 표시되지 않았던 버그 등의 불편사항을 개선하고, 플레이어의 지연 속도 표시와 새로운 우편 도착시 알림 출력 등을 업데이트했다.

그라비티 – 행성을 파괴하려는 사악한 마녀로부터 행성을 구하는 신작 게임 ‘세이브 더 플래닛 5040’이 한국, 일본, 북미, EU 등 글로벌 동시 출시했다고 발표했다.

[이미지 제공 - 라이엇게임즈]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리그오브레전드 e스포츠 방송을 시청하면 스킨 파편, 크로마, 프레스티지 포인트 등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디지털 상품 ‘드롭스’를 공개했다. 드롭스는 북미 리그인 LCS와 유럽 리그인 LEC의 서머 시즌을 시작으로 추후 롤드컵에도 도입할 예정이다.

블리자드 – 오버워치 e스포츠 스타의 등용문인 e스포츠 리그 ‘2020 오버워치 오픈 디비전 코리아’ 시즌3의 참가 신청을 17일까지 진행한다고 밝혔다.

스마일게이트 – 코로나19로 인한 현장 교육의 어려움을 해소하기 위한 대안을 제시하고자 창의 코딩 도구인 ‘마이크로비트’기반의 온라인 창의 워크숍을 10일, 17일, 19일 총 3회 확대 시행한다고 발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