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넷마블]

넷마블 - 3분기 출시를 앞두고 있는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의 공식 사이트를 오픈하고, 사전등록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마구마구2020'은 2006년부터 서비스 한 대한민국 대표 PC 온라인 야구게임 '마구마구' IP을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특유의 SD 캐릭터, 투수 타자간의 수싸움을 즐기는 실시간 대전, 역동적 수비, 날씨 시스템 등 '마구마구'의 핵심 게임성을 그대로 이식했다.

조이시티 - 온라인 농구 게임 ‘프리스타일2’가 기존보다 빠른 게임을 즐길 수 있는 신규 콘텐츠 '3x3 모드' 업데이트를 앞두고 사전예약을 실시했다.

또한, 모바일 보드 게임 ‘주사위의 신’이 여름 시즌을 맞아 참가 유저들의 랭킹 별로 8명씩 한 조를 구성해 조별 1위를 가리는 8인 전용 PvP 콘텐츠인 ‘리그 토너먼트’를 도입했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가 이용자들의 다양한 의견과 게임 플레이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유닛의 파편을 모아 확정 채용할 수 있는 ‘스카우트 시스템’을 도입하고, 유닛 채용과 자원 활용 방법 등 기존 콘텐츠를 대규모 개편하는 ‘2.0 리뉴얼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신작 ‘카트라이더: 드리프트’가 두 번째 CBT를 시작했다. 이번 2차 CBT에선 원작에 가깝게 계승한 주행감과 최적화한 사용자 경험, 신규 콘텐츠 등을 검증하며, 6월 10일 오후 10시까지 일부 국가를 제외한 아시아, 북미, 유럽 등 글로벌 전역에 PC와 Xbox로 실시된다.

플레이댑 - 컴투스를 통해 서비스 됐던 ‘라이트 : 빛의 원정대’의 리마스터 버전인 ‘신과 함께 : 여명의 기사단’ 의 사전예약을 4일부터 갤럭시 스토어에서 시작한다고 밝혔다.

슈퍼플래닛 - 모바일 게임 ‘각성:열렙전사 with NAVER WEBTOON™’이 원작 웹툰에서도 중요한 소재로 다뤄지고 있는 대규모 글로벌 길드전을 선보였다. 길드전은 망루와 요새, 성을 주요 거점으로 삼아 전투를 벌여 상대 길드의 휘장을 빼앗아 승리하는 방식으로 ‘다크 코인’과 ‘길드 공헌도’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웨이투빗 - 온라인 RPG ‘아스텔리아’가 2티어 장비와 강화된 카르자 보물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지역 ‘잃어버린 시간의 도시 툴리에’와 새로운 보스를 만날 수 있는 신규 던전 ‘승천의 옥좌’ 등이 추가하는  대규모 업데이트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퍼즐 게임 '안녕! 용감한 쿠키들'이 스무 번째 에피소드 ‘명탐정의 활약’과 신규 캐릭터인 호두맛 쿠키와 신규 펫 ‘조수 테디’를 추가했다고 발표했다.

엑스엘게임즈 – 온라인 RPG 아키에이지가 두 개의 여름 업데이트 중 첫 번째 업데이트로 차량의 부속품을 교체하고, 이용자들이 원하는 방향에 따라 다양한 성능으로 개조가 가능한 시스템을 도입했다.

게임펍 - 신작 모바일 게임 ‘천공성연대기’에 서버 내 최강 길드를 가리는 ‘길드 공성전’, 전 서버 이용자들이 모여 레벨 상관없이 마음껏 전투할 수 있는 ‘전서버전’ 등 첫번째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탈리온’이 분쟁지역 자이론에 출몰하는 신규 필드보스 ‘키메라’와 ‘암흑기사’, ‘레드네그’, ‘흡혈귀’ 4종을 추가했다. 이번 신규 필드 보스를 처치하면 기존 필드 보스보다 많은 양의 보스 코인을 획득할 수 있다.

플레이위드 – 모바일 RPG ‘로한M’이 6월 서비스 1주년을 기념해 체력이 적을수록 강해지며 이후 양손대검과 쌍수도끼를 사용하는 상위클래스로 특화시킬 수 있는 새로운 캐릭터 ‘언트’, 신규 종족 ‘자이언트’ 추가 등 대대적인 콘텐츠 업데이트를 예고했다.

한빛소프트 - 온라인 리듬댄스 게임 '오디션'에 새로운 게임모드 ‘배틀파티’가 추가됐다. 배틀파티는 강력한 NPC를 여러 유저가 협동해서 상대하는 게임모드로, 기존 노멀 배틀파티, 커플 배틀파티에 더해 신규 모드인 양손모드 배틀파티를 통해 오디션만의 협동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이미지 제공 - NHN]

#기타 소식

NHN - 경남 김해에 제2데이터센터 ‘TCC2(TOAST Cloud Center2)’ 건립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 협약을 통해 NHN은 HDC현대산업개발과 함께 약 5,000억원을 투입, 데이터센터 부지로 선정된 김해시 부원지구 약 2만여 평의 공동 개발에 나서 NHN의 두번째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TCC2’와 R&D센터를 건립할 예정이다.

스마일게이트 - 지난해 7월 출시한 VR 연애 어드벤처 게임 '포커스온유'의 히로인 '한유아'가 현실 세계에 등장해 음원제작, 패션 등 여러 분야 브랜드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활동에 나설 것 예고했다.

엔트런스 – 모바일 신작 ‘DK모바일: 영웅의 귀환’이 공식 카페 오픈과 함께 메인 홍보 모델로 ‘설현’을 선정하면서 본격적인 서비스 준비에 나섰다.

게임물관리위원회 - 아동・청소년의 게임물 연령등급 준수 등 게임 이용자의 올바른 게임이용 가치관 확립을 위한 ‘이용자 대상 게임물 등급분류 교육’을 부산광역시 해운대구 소재 초등학교를 시작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