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e스포츠
LCK 복귀한 베테랑 선수들 '전성기 기량 보여줄까'KT 롤스터 새로운 전성기 열까? 서머 시즌 우승을 위해 활발해진 LCK 이적시장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6.02 16:09

[게임플] 지난 LCK에서 활약했던 반가운 선수들이 다시 복귀하는 소식에 2020 LCK 서머 시즌의 기대감이 한층 더 상승하고 있다.

먼저 KT 롤스터는 5월 29일 공식 SNS를 통해 '스맵(송경호)' 선수가 이번 시즌에서 약한 모습을 보였던 탑 라인으로 복귀했다는 소식을 발표했다. 

2019 시즌을 끝으로 팀을 떠나고 약 6개월 정도 휴식 기간을 가진 후 LCK 무대로 복귀한 스맵 선수는 KT 롤스터의 LCK 우승 주역으로 활약해 깊은 인상을 남긴 바 있다.

2013년 IM 소속으로 데뷔한 스맵 선수는 락스 타이거즈에서 다양한 챔피언을 이용한 공격적인 라인전으로 상대를 압도하는 경기를 많이 선보이면서 LCK 역대급 탑 라이너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고 2017 시즌 KT 롤스터에 입단했다. 

KT 롤스터에서도 그의 실력은 변함없었다. 그리핀의 전성기라고 불렸던 2018 LCK 서머 시즌에서 플레이오프에서 기량을 더욱 끌어올리면서 우승 트로피를 차지했고, 2018 월드챔피언십에선 8강까지 기록하면서 KT 롤스터의 황금기를 열었다.

하지만 이렇게 뛰어난 실력을 자랑했던 스맵 선수도 급진적인 메타의 변화 앞에선 다소 주춤한 모습을 보이기 시작했고, 2019년에는 승강전까지 가게 되는 부진한 한 해를 보냈다.

시즌 종료 후 KT 롤스터를 떠난 '스맵' 선수는 FA 상태로 새 팀을 찾다가 2020 스프링 스플릿 동안 휴식을 취하는 선택을 감행했다. 

휴식을 취하는 중에도 꾸준하게 솔로 랭크 최상위권에 머물면서 자신의 기량을 다듬고 챔피언 폭을 넓힌 그는 반년만에 KT 롤스터로 복귀하게 된 것이다.

KT 롤스터는 스맵 선수 이전에 지난 27일 '유칼(손우현)' 선수를 다시 합류시켰다. 이로써 2018년 서머 우승 때 주전으로 활동하던 5명 가운데 2명이 다시 KT 유니폼을 입은 만큼 2020 LCK 서머에서 새로운 전성기를 열 수 있을지 귀추가 주목된다.

APK 프린스에서도 6월 1일 '미키(손영민)' 선수가 다시 합류했다. 2014년 데뷔 이후 어느덧 베테랑 반열에 오른 '미키' 선수는 지난해 LEC 서머를 앞두고 APK 프린스를 떠나 엑셀 e스포츠에 합류했다. 

워낙 G2와 프나틱 그리고 MAD가 강세를 보였던 LEC인지라 엑셀 e스포츠에서의 성적은 그리 좋지 않았지만, 공격적인 플레이 스타일로 상대 미드 라이너를 초반부터 압박하는 운용은 여전히 위협적이었다.

LEC에서 해외 리그의 메타를 접한 그는 2020 LCK 스프링 시즌에서 특이한 밴픽, 단단한 팀워크, 공격적인 운영 스타일로 돌풍을 일으킨 친정팀 APK 프린스에 돌아오게 됐다.

팬들 사이에선 그가 보여준 특유의 공격적인 플레이와 지난 스프링 시즌에서 보여준 APK 프린스 스타일이 서로 어울린다는 평가가 이어지는 만큼 이번 2020 LCK 서머 시즌에서 시너지가 발휘될 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관련해서 미키 선수는 "우선 LCK에서 다시 뛸 수 있는 기회를 준 APK 프린스에 감사드리고 제가 선수 생활을 더 할 수 있을지 못할 지가 결정되는 마지막 기회라고 생각한다"며, "사실 조금 부담도 되고 데뷔했을 시기처럼 잃을 것 없이 마음 편하게 게임할 순 없겠지만, 열심히 해서 좋은 경기력 보여드리도록 노력하겠다"고 입단 소감을 전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실시간뉴스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동 459-29 에이스K1타워 712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