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5월 28일] 엑소스 히어로즈, 글로벌 출시 등 게임 업계 핫클립
정준혁 기자 | 승인 2020.05.28 20:15

[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 150여개국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를 진행하고, 신규 페이트코어 ‘용제의 기사단 - 루드’, 페이트코어를 합성해 강화하는 ‘페이트코어 퓨전’, 페이트코어의 강화 수치를 이전하는 ‘페이트코어 승계’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에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날개갑을 얻은 뒤 제국 순찰자의 길을 걷는 ‘오르피나’와 오르피나의 조력자이자 소꿉친구인 ‘멜피스’, 오르피나가 사용하는 날개갑의 정비사 ‘헤파이시아’와 제자인 ‘로슈’ 4명의 캐릭터가 추가되고, 게임을 꺼도 반복전투가 지속되거나 UI를 변경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유비소프트 –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시리즈의 대표작과 확장팩을 포함한 ‘아노 히스토리 컬렉션’의 PC버전을 6월 25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워너비챌린지’가 게임 내 캐릭터인 도깨비들의 일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워너비라이브’를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에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네프티스’, 일반 공격 시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하는 ‘지크프리드’를 추가하고, 이벤트 콘텐츠였던 ‘미궁탐허대’를 정규 콘텐츠로 등장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2’는 최대 5명의 이용자가 함께 구성할 수 있는 소규모 그룹 ‘기사단’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전 서버에서 128개의 길드가 참여하는 ‘길드 전장’, 신규 강화 콘텐츠 ‘소울 스피어’와 ‘매직큐브’, ‘성물 정련’ 등을 도입했다.

데브시스터즈 –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게이지가 가득 차면 캔디언월도로 날아오는 화살을 파괴하는 능력을 지닌 ‘대추맛 쿠키’와 일정 시간마다 소량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를 상승시키는 차를 생성하는 ‘식지 않는 찻잔’ 등을 추가했다.

반다이남코 – 영화 분노의 질주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신작 ‘분노의 질주 크로스로드’가 8월 7일 발매일을 발표하고 게임 내 콘텐츠인 ‘1인 스토리 모드’를 소개하는 플레이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전방에서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높이고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추며, 자신을 중심으로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의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을 모두 증가시키는 필살기를 보유한 ‘쿠우카(오에도)’를 업데이트했다.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테라 클래식’이 보석, 도안, 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E 콘텐츠 ‘보석 던전’과 ‘시련의 폭풍’을 각각 90층, 40층까지 확장했다. 또한, 자신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아이템 합성 수량의 기본 값을 최대로 조정할 수 있는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게임 내 커뮤니티 및 콘텐츠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는 ‘캐릭터 서버 이전’을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지정된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테마를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베타 레이 빌’, ‘파일라-벨’ 등 5명의 새로운 캐릭터가 잠재력 개방 기능과 함께 추가됐으며, 스타 로드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 획득 등이 이뤄졌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2’는 한화 구대성, 해태 임창용, 삼성 오승환 등 8명의 마무리 투수를 명예의 전당 등급으로 선정해 출시하고 월간 출석 보상을 강화했다.

넥슨 – FPS 게임 ‘서든어택’이 방패로 적의 공격을 차단하거나 밀치기 공격을 하고, 권총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적으로 서비스하고, K2와 FAMAS 등 일부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미지 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기타 소식

마이크로소프트 –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생활을 위해 스크린 타임 제한, 콘텐츠 필터 등 부모가 직접 자녀들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Xbox 패밀리 세팅 앱’을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june@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정준혁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