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라인게임즈]

라인게임즈 – 모바일 RPG ‘엑소스 히어로즈’가 북미, 유럽, 일본, 동남아 등 150여개국의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글로벌 출시를 진행하고, 신규 페이트코어 ‘용제의 기사단 - 루드’, 페이트코어를 합성해 강화하는 ‘페이트코어 퓨전’, 페이트코어의 강화 수치를 이전하는 ‘페이트코어 승계’ 등을 업데이트했다.  

네오위즈 – 모바일 게임 ‘브라운더스트’에 어떠한 사건으로 인해 날개갑을 얻은 뒤 제국 순찰자의 길을 걷는 ‘오르피나’와 오르피나의 조력자이자 소꿉친구인 ‘멜피스’, 오르피나가 사용하는 날개갑의 정비사 ‘헤파이시아’와 제자인 ‘로슈’ 4명의 캐릭터가 추가되고, 게임을 꺼도 반복전투가 지속되거나 UI를 변경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유비소프트 – 건설 시뮬레이션 게임 아노 시리즈의 대표작과 확장팩을 포함한 ‘아노 히스토리 컬렉션’의 PC버전을 6월 25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컴투스 – 모바일 RPG ‘워너비챌린지’가 게임 내 캐릭터인 도깨비들의 일상을 브이로그 형식으로 볼 수 있는 신규 콘텐츠 ‘워너비라이브’를 공개했다.

게임빌 – 모바일 게임 ‘별이되어라!’에 일반 공격 시, 적 1인에게 데미지를 주고 자신의 스킬 쿨타임을 감소시키는 능력을 지닌 ‘네프티스’, 일반 공격 시 적에게 침묵 효과를 부여하는 ‘지크프리드’를 추가하고, 이벤트 콘텐츠였던 ‘미궁탐허대’를 정규 콘텐츠로 등장했다.

웹젠 – 모바일 RPG ‘뮤 오리진2’는 최대 5명의 이용자가 함께 구성할 수 있는 소규모 그룹 ‘기사단’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전 서버에서 128개의 길드가 참여하는 ‘길드 전장’, 신규 강화 콘텐츠 ‘소울 스피어’와 ‘매직큐브’, ‘성물 정련’ 등을 도입했다.

데브시스터즈 – 런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에 게이지가 가득 차면 캔디언월도로 날아오는 화살을 파괴하는 능력을 지닌 ‘대추맛 쿠키’와 일정 시간마다 소량의 체력을 회복하고, 이동속도를 상승시키는 차를 생성하는 ‘식지 않는 찻잔’ 등을 추가했다.

반다이남코 – 영화 분노의 질주 세계관을 배경으로 하는 신작 ‘분노의 질주 크로스로드’가 8월 7일 발매일을 발표하고 게임 내 콘텐츠인 ‘1인 스토리 모드’를 소개하는 플레이영상을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 모바일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에 전방에서 아군의 마법 공격력을 높이고 적의 마법 방어력을 낮추며, 자신을 중심으로 일정 범위 내에 있는 아군들의 물리 및 마법 방어력을 모두 증가시키는 필살기를 보유한 ‘쿠우카(오에도)’를 업데이트했다.

북유럽 신화의 세계관을 기반으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하고 있는 신작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

‘테라 클래식’이 보석, 도안, 룬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PVE 콘텐츠 ‘보석 던전’과 ‘시련의 폭풍’을 각각 90층, 40층까지 확장했다. 또한, 자신의 프로필을 꾸밀 수 있는 ‘프로필 꾸미기’ 기능과 아이템 합성 수량의 기본 값을 최대로 조정할 수 있는 편의성 개선을 진행했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가 게임 내 커뮤니티 및 콘텐츠 활성화를 목적으로 다른 서버로 캐릭터를 이전할 수 있는 ‘캐릭터 서버 이전’을 28일부터 6월 10일까지 지정된 기간 동안 선착순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넷마블 – 모바일 게임 ‘마블 퓨처파이트’에 ‘가디언즈 오브 갤럭시’ 테마를 도입했다. 이번 업데이트에선 ‘베타 레이 빌’, ‘파일라-벨’ 등 5명의 새로운 캐릭터가 잠재력 개방 기능과 함께 추가됐으며, 스타 로드의 티어-3 승급 기능과 신규 얼티밋 스킬 획득 등이 이뤄졌다.

엔씨소프트 – 모바일 야구 게임 ‘프로야구 H2’는 한화 구대성, 해태 임창용, 삼성 오승환 등 8명의 마무리 투수를 명예의 전당 등급으로 선정해 출시하고 월간 출석 보상을 강화했다.

넥슨 – FPS 게임 ‘서든어택’이 방패로 적의 공격을 차단하거나 밀치기 공격을 하고, 권총으로 적을 공격할 수 있는 신규 무기 ‘U.Shield’를 시범적으로 서비스하고, K2와 FAMAS 등 일부 무기들의 밸런스를 조정했다.

[이미지 제공 - 마이크로소프트]

#기타 소식

마이크로소프트 – 어린이와 청소년의 건강한 게임 생활을 위해 스크린 타임 제한, 콘텐츠 필터 등 부모가 직접 자녀들의 게임 습관을 관리할 수 있는 기능을 제공하는 ‘Xbox 패밀리 세팅 앱’을 출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