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이미지 제공 - 펄어비스]

펄어비스 – 신작 배틀로얄 ‘섀도우 아레나’가 장검과 방패를 사용하는 신규 영웅 ‘벤슬라’, AI 연습전의 난이도를 넓히고, 궁극 기술, 영웅 스킨 시스템 등 여러 시스템을 선보이며 얼리엑세스를 실시했다.

플레이위드 –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있는 모바일 게임 ‘로한M’이 서버간 불균형 해소와 게임 내 새로운 커뮤니티 형성을 위해 ‘캐릭터 서버 이전 시스템’을 추가하고, 새롭게 추가된 신화 장신구를 제작 및 승급하기 위한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심연의 동굴’ 등을 업데이트했다.

펍지주식회사 – ‘배틀그라운드’는 이용자들의 실력에 따라 티어를 배정받는 ‘경쟁전’, 신규 이용자들이 게임에 적응할 수 있도록 일반 모드에 봇을 추가하고, 일부 총들의 밸런스 조정 등 다양한 요소가 적용된 7.2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게임펍 – 모바일 RPG ‘쌍삼국지’에 군단내 군단원에게 무예 전수를 요청하고 진행하거나, 혼자 무예 연습을 진행해 캐릭터 경험치를 획득할 수 있는 ‘군단연무’, 피해를 입으면 자신의 최대 생명력의 절반 피해만 입는 ‘파부침주영혼’과 동일국가 장수가 피해를 입으면 피해의 50%를 나눠 맞는 ‘동주공제영혼’을 추가했다.

워게이밍 – ‘월드 오브 워십’은 디스토피아 미래 세계를 배경으로 하고 있는 게임 ‘워해머 40,000’과 콜라보를 개최했다. 이번 콜라보를 통해 이용자들은 워해머 40,000의 세계를 바탕으로 한 테마 군함, 지휘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웹젠 – 원작 뮤 온라인의 게임시스템과 주요 콘텐츠 등을 모바일로 이식한 신작 ‘뮤 아크엔젤’이 27일 구글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동시 출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블루포션게임즈 – 모바일 RPG ‘에오스 레드’는 비인가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작업장 대응 시스템으로 특정 콘텐츠 사용 시 일정 확률로 등장하는 퍼즐을 맞춰야 하는 ‘퍼즐 시스템’과 비매너 채팅 이용자를 신고할 수 있는 ‘채팅 신고’ 기능을 도입했다. 또한, 신규 클래스 로그의 밸런스를 조정하고, 28일에 월드 이전 시스템을 추가할 것임을 알렸다.

한빛소프트 – 신작 모바일 게임 ‘퍼즐오디션’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 원스토어 3대 마켓을 통해 정식 출시했다. 퍼즐오디션은 오디션의 IP를 활용한 모바일 게임으로 3매치 퍼즐과 오디션의 댄스 배틀을 결합해 새로운 재미를 보이는 게임이다.

넥슨 – 모바일 RPG ‘카운터사이드’에 비슷한 실력을 가진 3명 중 원하는 상대를 선택해 도전할 수 있는 신규 PVP 콘텐츠 ‘건틀렛 전략적’을 업데이트했다. 또한, 접수한 의뢰는 반드시 해결하는 ‘폴른 호크 탐정 사무소’ 소속인 신규 캐릭터 3종과 외전 스토리 ‘델타 세븐: 이어받는 자’를 추가했다.

넷마블 – 실시간 전략 게임 ‘매직: 마나스트라이크’가 신규 시즌 ‘이코리아II’ 업데이트를 통해 두 가지 속성이 공존하는 ‘하이브리드 컬러 카드’ 3종과 신규 스킨, 이모티콘 등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는 ‘매직 패스’, 튜토리얼 추가 등으로 개선점을 선보였다.

#기타 소식

넥슨 – 온라인 RPG ‘엘소드’가 지난 1월에 진행한 ‘엘소드 홀로그램 콘서트’의 티켓 판매 수익금 전액을 이용해 두 번째 나눔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이번 나눔 프로젝트는 경북 지역에 위치한 보육시설에 실내 놀이방을 설치하는 기부 활동으로, 어린이들의 안전한 놀이를 위한 미끄럼틀 세트와 그네를 제공했다.

데브시스터즈 – 모바일 게임 ‘쿠키런: 오븐브레이크’가 언어별 공식 유튜브 채널을 개설하고 운영해 글로벌 이용자들과의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고 있다고 발표했다. 더불어 각 채널마다 각기 다른 콘텐츠도 더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 – 이용료만 지불하면 다양한 PC 게임들을 무제한으로 즐길 수 있는 ‘엑스박스 게임 패스’를 포함하고 있는 PC 제품을 국내에서 한성컴퓨터, 에이수스, 레노버 등 파트너사들과 협력해 출시한다고 공개했다.

스마일게이트 – 게임 및 엔터테인먼트 분야에 열정을 지닌 청년들이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스마일게이트멤버십’을 모집한다. 콘텐츠 개발자를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창작 부문’, 트렌드를 선도하는 마케터로 성장하고 싶은 사람들을 위한 ‘마케팅 부문’ 총 2개 부문으로 모집하며, 실무자 멘토링, 공간 지원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