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카카오게임즈 – 신작 MMORPG ‘엘리온’이 지난 4월에 진행한 사전체험에 이후 전투 시스템 개선 및 신규 경쟁 콘텐츠를 만나볼 수 있는 두 번째 사전체험을 7월 25일 진행하며, 6월 24일부터 서포터즈를 모집한다고 공개했다.

웹젠 - 14년동안 서비스를 이어온 온라인 게임 ‘R2’의 IP를 이용한 신작 모바일 게임 이름을 ‘R2M’으로 확정하고 상표권을 출원했다. R2M은 R2의 핵심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개발해 R2의 핵심 콘텐츠와 게임성을 모바일에 담아냈으며 올해 하반기 출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조이시티 – 모바일 게임 ‘캐리비안의 해적: 전쟁의 물결’이 선회력에 특화된 신규 항해사 ‘에린 로저스’ 추가, 이용자들이 보다 원활하게 자원을 획득할 수 있도록 자원섬 개편, 신규 이용자 성장을 지원하는 ‘성장 축하 선물 상자’등을 도입한 3주년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넷마블 – ‘하운즈: 리로드’에 사격 피해와 운용능력 능력치를 강화시켜주는 신규 등장식인 ‘워록 전투 배낭’을 추가했다. 워록 전투 배낭은 가공을 통해 3단계까지 제작할 수 있으며 단계가 상승할 때마다 추가 체력이 제공된다.

#기타 소식

라이엇게임즈 – 한국과 중국 리그의 상위 4개 팀이 출전해 경기를 치르는 ‘미드 시즌 컵’이 28일 오후 4시부터 T1과 FPX의 경기로 개막을 알리며, 대회 진행 방식과 경기 일정을 공개했다.

컴투스 – 대학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에게 게임 개발 및 사업 등 각 부문별로 전문화된 직무 체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컴투스 서머 인턴십 지니어스’의 참가자 모집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해당 프로그램은 6월 8일까지 지원한 인원들 중에서 선발해 7월 6일부터 8월 28일까지 진행한다.

엔씨소프트 – 국내 주요 대학의 AI·전산 관련 동아리가 참여해 AI 연구에 대한 경험과 지식을 쌓을 수 있는 인재 육성 프로그램 ‘2020 NC 펠로우십’을 진행한다고 발표했다.

펄어비스 – 700여 팀이 참가한 예선 경기를 통해 진출한 16개 팀이 대결을 펼치는 ‘검은사막’ PVP대회 ‘투발라의 참 잘하는 전사’가 23일부터 경기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또한 접속 보상 개편을 통해 블랙스톤, 발크스의 조언 등 획득할 수 있도록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