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뉴스
위메이드, 1분기 쾌조의 스타트 시즌2에서도 보여줄까?공고해진 미르 IP의 권리를 기반으로 신작 개발 및 게임 외적 콘텐츠 진출에도 박차를 가할 예정
문원빈 기자 | 승인 2020.05.20 12:03

[게임플] 위메이드는 지난 5월 13일 1분기 실적발표에서 매출액 약 310억 원, 영업이익 32억 원을 기록하면서 흑자전환에 성공했다고 발표했다.

이번 분기에는 '미르의 전설2' IP(지식재산권) 사업 확대로 라이선스 게임 출시, 로열티 증가에 힘입어 전체 매출이 증가한 동시에, 중국 저작권 소송 배상금 수령과 외화환산이익 증가 등이 반영되면서 당기순이익도 한껏 상승한 거로 분석된다.

지난해 다사다난한 시간를 보냈던 위메이드는 올해 3월에는 지난해 중국 상해 보타구 인민법원에서 승소 판결을 받은 '왕자전기'의 배상금 25,000위안을 수령하고, 최근 중국 랸샤가 싱가포르 국제중재센터(SIAC)에 제기한 '미르의 전설3' 중재에서 승소하는 등 적법한 절차를 통해 IP권리를 인정받으면서 호기롭게 출발했다.

현재 킹넷과 관련해 '절강환유' 집행을 위한 소송이 진행 중이고, 지우링의 '전기래료'에 대한 집행 절차에 착수, '용성전가' 중재 판정을 기다리는 상황.

이렇게 다수의 저작권 관련 소송에서 승소한 위메이드는 '미르' IP의 소유권을 확립하면서 공고해진 IP의 권리를 기반으로 라이선스 보호 및 강화 사업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또한, 올해 주요 소송으로 꼽히는 37게임즈의 '전기패업' 웹게임 저작권 침해 최종심 및 셩취게임즈와 진행 중인 '미르의 전설2' 중재 등 주요 소송의 재판 결과를 앞두고 있는데, 위메이드는 재판 결과들을 근거로 중국에서 '미르' 세계관을 활용한 영화, 드라마, 웹툰, 소설 등 게임 외적으로 다양한 형태의 전략적 제휴를 모색하고 있다.

모멘텀에서 가장 중요한 비중을 신작 게임이다. 위메이드가 올해 첫 신작으로 내세운 '미르4'는 '미르의 전설2'의 후속작으로 미르 대륙에서 펼쳐지는 인간 군상의 이야기를 다룬 모바일 MMORPG다.

미르4는 자유로운 커스터마이징과 모션 캡쳐로 제작된 화려한 무공 액션은 게임에 압도적인 몰입감을 선사한다.

다양한 방식의 캐릭터 성장은 물론, PK, 점령전, 공성전 등 방대한 콘텐츠로 정통 MMORPG 본연의 재미를 느낄 수 있다는 특징을 담았는데, 원작의 인기가 워낙 상당했던 만큼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도 기대감이 높은 작품이다.

미르4와 함께, 위메이드는 미르의 전설2가 가진 정체성을 집대성하고 재도약하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해 자체 개발작인 '미르M'과 '미르W' 등을 선보일 예정이며, 자세한 서비스 일정은 조만간 공개할 거라 전했다.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

금융 전문가들은 "1분기 영업이익은 시장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는 서프라이즈를 기대했다”며, “하반기에는 라이선스 매출의 견조한 성장세가 지속되는 가운데 신작 모멘텀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예상했다.

추가로 "최근 '미르의 전설3' 소송에서 승소하면서 주가가 다시 상승하고, 수년에 걸친 샨다와의 '미르의 전설2' 소송 판결 결과도 얼마 남지 않아 기대감을 가져볼 시점"이라고도 덧붙였다.

관련해서 위메이드 장현국 대표는 "올해 가장 먼저 '미르4'를 출시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자체 개발 게임 '크립토네이도'와 미르 IP 기반의 '전기H5' 등 블록체인 게임을 출시할 예정이다"며, "37게임즈와의 중국법원 소송 최종심 판결도 기다리는 중인데, 현재 진행 중인 주요 소송에 승소해 받게 되는 약 5,000억 원의 손해배상금을 샨다 측에 끝까지 요구할 것이다"고 설명했다. 

문원빈 기자  moon@gameple.co.kr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문원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여백
회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 금천구 가산디지털2로 98 롯데IT캐슬 1동 609호   |  대표전화 : 02)6341-2821  |  이메일 : game@gameple.co.kr
상호 : 게임플(제이에스미디어팀)  |  등록번호 : 서울 아 02276  |  등록일 : 2012.10.02  |  발행인 및 편집인 : 차정석
청소년보호책임자 : 조성훈  |  Copyright © 2020 게임플. All rights reserved.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