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웹젠 – RPG 게임 ‘뮤 온라인’이 근접 전투 캐릭터인 흑기사를 여러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한 손 무기와 방패를 착용할 수 있는 방어형과 양손 무기를 착용할 수 있는 공격형 두가지 종류로 세분화하고, 뮤 온라인을 모바일로 즐길 수 있는 스트리밍 서비스 ‘뮤 리모트’의 안드로이드 버전을 정식 출시했다.

게임빌 – 모바일 낚시 게임 ‘피싱마스터’가 ‘할아버지 흰수염고래’, ‘엄마 진주린’ 등 가족을 테마로 한 신규 물고기와 크툴루 신화를 기반으로 하는 ‘크툴루’ 시리즈 보스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르 진행했다.

유비소프트 – FPS 게임 ‘레인보우식스 시즈’는 신규 오퍼레이터 2 명과 거점 지역, 다락방 등 새롭게 개편된 저택 맵을 만나볼 수 있는 5년차 두 번째 시즌 ‘오퍼레이션 스틸 웨이브’를 공개했다.

컴투스 –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2020’이 스포츠 전문 채널 ‘MBC스포츠플러스’와 함께 도입 및 운영하고 있는 ‘컴투스프로야구 포인트’를 게임과 연계해 선수들의 주간 성적을 분석해 적용하는 ‘라이브 시스템’과 미국과 호주에서 신인 선수 및 외국인 선수들의 능력치를 측정하는 ‘컴프야 스카우터’ 시즌2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였다.

라그나로크 – 모바일 RPG ‘라그나로크 택틱스’가 신규 던전 ‘해저 미궁 대탐험’을 추가하고, ‘게펜탑’ 375층 확장, ‘엔들리스 타워’ 밸런스 조정, SS급 몬스터 전용 무기와 스킨, 신규 몬스터 ‘흑사왕’을 선보이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라그나로크M’이 ‘시즌2 빛과 그림자’에 이은 세 번째 타이틀 ‘심연의 각성’을 공개하고 신규 지역 ‘용지성’, 신규 던전 ‘무한의 회랑’과 15종의 신규 클래스에 관한 정보 공개를 알리며 사전 예약을 진행한다.

#기타 소식

넥슨 – 신작 모바일 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는 정식 출시를 기념해 김민아, 유병재 등 유명 연예인과 크리에이터, 카트라이더 리그 선수 등이 참여해 대결을 펼치는 대회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슈퍼 매치’를 31일 개최한다고 공개했다.

블리자드 – 지난 4년간 오버워치를 즐겨준 국내 팬들을 위해 초창기 오버워치 e스포츠의 부흥을 이끌어낸 팀들인 ‘러너웨이’와 ‘루나틱하이’가 3년만에 재림해 경기를 펼치는 이벤트 매치를 31일에 개최한다고 밝혔다.

게임이용자보호센터 – 게임제공업자의 게임 이용자 보호 방안과 사행화방지방안이 수립되고 이행되는 과정을 평가하고 민간차원에서 인증하는 사업을 상호 협력하기 위해 게임물관리위원회와 ‘게임이용자보호 등을 위한 업무협약서’를 체결했다.

라이엇게임즈 – 지난해 롤드컵을 통해 선보였던 리그오브레전드의 가상 힙합 그룹 ‘트루 데미지’를 주제한 의류 컬렉션을 아트 크루 ‘아이앱 스튜디오’와 협업해 후드 티셔츠, 조거 팬츠, 반팔 티셔츠, 반다나를 제작한다고 발표했다. 해당 상품은 25일부터 온라인 추첨을 통해 구매할 기회를 얻을 수 있다.

그라비티 - 온라인 게임 ‘라그나로크’가 28일 정식 오픈을 앞두고 14일부터 18일까지 진행한 태국 지역 CBT가 총 14만 7천 명 이상의 이용자 수를 기록하며 무사히 종료했다고 밝혔다.

넷마블 – 페이스북과 유튜브, 블로그 채널을 통해 다양한 활동을 펼친 것이 긍정적인 평가를 얻어내 한국마케팅협회가 주관하는 ‘2020 제8회 대한민국 디지털 고객만족도 조사’의 게임 부문에서 3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고 이야기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