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9일부터 6월9일까지 게임사들 참가 신청,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21일간 행사 진행예정

[게임플] 19일, 네오위즈와 경기콘텐츠진흥원은 국내 인디 게임 개발사 들이 참가해 자신들의 게임을 홍보할 수 있는 ‘방구석 인디 게임쇼 2020(이하 비익스 2020)’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 처음 선보인 비익스2020은 코로나19로 인해 국내외 게임쇼가 잇따라 취소되거나 연기되면서 홍보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디 게임사들을 위해 마련한 행사로 최근 지속해서 인디 게임들을 퍼블리싱 하고 있는 네오위즈와 게임 산업 지원과 저변을 넓히고 있는 경기콘텐츠진흥원의 공동주관 하에 열린다.

이번 행사는 6월 16일부터 7월 7일까지 총 21일간 현재 상황에 맞게 게이머, 투자자 등 누구나 온라인으로 행사에 참여해 게임쇼를 관람할 수 있으며, 인디 게임의 데모 버전을 시연하거나, 최신 트레일러 영상 시청하는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각 게임을 경험하는 것이 가능하다..

참가를 희망하는 만 14세 이상의 개인 개발자 혹은 개발사들은 5월 19일부터 6월 9일 안에 행사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PC, 모바일 등 플랫폼 상관없이 신청할 수 있다.

이번 행사 개최와 관련해 네오위즈 관계자는 “코로나19라는 초유의 사태로 게이머들과 만날 기회조차 사라진 국내 인디 개발사에게 작은 도움이 되고자 온라인 인디 게임쇼를 기획했다”며 “인디 게임 팬과 개발사들을 위한 새로운 시도이자 축제인 만큼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경기콘텐츠진흥원 관계자는 “어려운 시기에 많은 게임 개발사들의 새로운 등용문이 될 수 있었으면 좋겠다. 코로나 19 상황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개발사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는 새로운 활로가 될 수 있을 것이라 믿어 의심치 않는다"고 말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