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플]

#신작 및 업데이트 소식

넷마블 – 서비스 초반부터 개발을 진행해 온 주요 개발진이 참가하고 올해 3분기 출시를 목표로 개발하고 있는 모바일 신작 야구 게임 ‘마구마구2020’이 마구마구 캐릭터로 만든 한국 프로야구 구단들의 이미지를 공개했다.

NHN – 핀란드 개발사 ‘크리티컬 포스’와 공동 개발한 모바일 FPS ‘크리티컬 옵스: 리로디드’가 올해 2분기 한국과 일본, 대만, 태국 등 아시아 12개국 출시를 앞두고 사전 예약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펄어비스 –신작 ‘섀도우 아레나’가 21일 얼리 액세스를 앞두고 신규 BI를 공개했다. 이번에 새로 제작한 BI는 전장의 근원인 검은별을 형상화해 블랙과 레드 컬러를 조화시켰다.

반다이남코 – 6월 25일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 예정인 ‘미스터 드릴러 드릴랜드’가 변화된 그래픽, 캐주얼 코스 추가, 하나의 화면으로 최대 4인이 즐길 수 있는 모드 등 다양한 특징들을 선보였다.

[이미지 제공 - 스마일게이트]

#기타 소식

스마일게이트 – 코로나19로 개학이 지연돼 온라인으로 수업이 대체되고 있는 상황에서 온라인 교육의 사각지대에 놓인 시각장애 아동들을 위해 스마트 기기 구입을 위한 기부금 1천만원을 기부했다.

라이엇게임즈 – 2월 5일부터 4월 25일까지 진행된 2020 LCK 스프링 시즌의 방송 및 경기 기록을 정리한 기록을 공개해 전년 동기 대비 13.4% 증가한 일 평균 시청자 수를 기록하고, 결승전은 동시 시청자 수 최고 215만 명을 달성해 LCK의 인기를 다시 한번 입증했다.

컴투스 – 모바일 게임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출시 6주년을 기념해 개최한 글로벌 저비용 코스프레 콘테스트가 약 880개의 다양한 작품들을 선보이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고 밝혔다.

축구 RPG ‘사커스피리츠’가 6주년을 맞이해 지난 16일 트위치와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온라인 유저 간담회를 실시했다. 해당 간담회를 통해 선수 획득 구조, 육성 시스템 개편과 신규 콘텐츠 협동기, 결전기 내용을 담은 6주년 업데이트를 공개했다.

정준혁 기자
아직 부족함이 많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열정으로 열심히 하는 기자가 되겠습니다
저작권자 © 게임플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